본문 바로가기
신차

페라리 푸로산구에 SUV 9월 공개 예고, V12 엔진 얹는다

by kneekick-kneekick 2022.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9월 공개를 예고한 페라리 푸로산구에 SUV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기아 스포티지 LPG 8월 출시 예고, QM6 LPG 정조준

현대차 2023년형 아이오닉5 7월 출시 예정, 가격과 주행거리 업!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6월 출시, 핵심은 고효율 가솔린 터보 엔진

모르면 손해보는 과속운전 벌금과 범칙금, 과태료는?

연비 계산법 및 연비 올리는 방법

아우디 A6 가솔린 5월 할인 돌입

그랜저 풀체인지 실내 살짝 공개! 국내 11월 출

기아 EV9 대형 전기 SUV 6천만원대

과속운전 벌금과 범칙금, 과태료는?

 

페라리 푸로산구에 SUV 9월 공개 예고, V12 엔진 얹는다

페라리 푸로산구에의 파워트레인이 확정됐습니다. 페라리는 최근 진행된 투자 설명회에서 푸로산구에에 6.5리터 V12 자연흡기 엔진이 얹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푸로산구에는 사계에서 가장 빠른 SUV를 지향하는 브랜드 최초의 SUV입니다. 오는 9월 공개되며, 고객 인도는 내년부터입니다.

페라리 CEO는 투자 설명회에서 '프로산구에는 순수한 V12 모델이다. 경쟁 SUV와 비교해 역동적이고 세련된 제품이 될 것이다. SUV를 떠올릴 때 크고 무거운 것을 생각하는데, 프로산구에는 스포츠카다. 9월 공개 이후 직접 운전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페라리는 푸로산구에의 연간 생산량을 20% 미만으로 제한할 예정입니다. SUV로 판매량을 늘리는 것이 아닌 슈퍼카 특유의 희귀성이 강조됩니다. 이는 람보르기니와 포르쉐 등 경쟁 브랜드와는 다른 행보인데,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판매량의 60%, 포르쉐 SUV는 55%를 차지합니다.

푸로산구에는 낮은 지상고로 SUV보다는 사실상 크로스오버에 가깝습니다. 전면부는 페라리 하이브리드 슈퍼카 SF90와 유사합니다. 헤드램프는 페라리의 다른 모델과 다르게 그릴이 아닌 공기 흡입구와 일직선으로 배치됐습니다. 차체 하부와 측면 휠 아치에는 검정색 클래딩이 적용됐습니다.

후면부는 쿼드 테일램프, 쿼드 머플러 및 대형 디퓨저 등 전통적인 페라리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프로산구에에 얹어지는 6.5리터 V12 자연흡기 엔진은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및 GTS와 유사한 성능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고출력은 800마력, 사륜구동을 지원합니다.

 

by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9월 공개 예정인 페라리 푸로산구에 SUV를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