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드디어 렉서스가 바뀌었다!" 2026년 출시를 앞두고 신형 렉서스 ES(8세대)가 유럽에서 먼저 공개됐습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모두 갖춘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디자인, 성능, 기술까지 전방위적으로 진화했는데, 기존 ES보다 커진 차체, 새로운 전기차 버전, 디지털화된 실내까지.. 지금부터 신형 ES의 모든 것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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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렉서스 ES 완전 공개(풀체인지로 확 바뀐 프리미엄 세단)
렉서스 유럽 법인은 신형 ES 제원을 5월 27일 공개했다고 합니다. 신형 ES는 8세대 풀체인지로 이전 세대보다 커진 차체와 브랜드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외관, 디지털화된 실내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특히 전기차도 도입됐으며, WLTP 기준 530km 이상을 주행한다고 합니다. 국내에도 출시됩니다.
신형 ES는 8세대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신형 ES는 2026년 1분기 유럽 판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신형 ES는 국내에도 도입되는데, 렉서스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3월 LX 공개 행사에서 완전히 새로운 ES가 2026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국내 파워트레인 등은 미정입니다.
신형 ES는 풀하이브리드와 전기차로 운영됩니다. 신형 ES 풀하이브리드는 2..5리터 4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전륜구동 최고출력 201마력, 사륜구동 총 출력 247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신형 ES 전기차 기본형은 350e로 77kWh 배터리와 최고출력 224마력 싱글 모터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신형 ES 500e는 전기차 최상위 트림으로 듀얼 모터를 통해 총 출력 343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1회 완충시 WLTP 기준 53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신형 ES는 새롭게 개발된 TNGA 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장 5140mm, 휠베이스 2950mm 등 이전 세대보다 대폭 커졌다고 합니다.
외관에는 렉서스 LF-ZC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시동을 켜면 나타나는 터치식 컨트롤러인 '히든 스위치', 17스피커 마크 레빈슨 서라운드 사운드, 2열 리클라이닝 시트, 최신 ADAS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경쟁 모델 비교
항목 | 렉서스 신형 ES (8세대) | 벤츠 E클래스 (W214) | BMW 5시리즈 (G60) | 제네시스 G80 |
하이브리드 | HEV (최고출력 247마력) | MHEV/디젤 하이브리드 일부 적용 | PHEV,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 2.5 HEV, 3.5 HEV 적용 |
전기차 (EV) | ES 500e (343마력, 530km) | EQE (292~687km) | i5 (477km, 601마력) | G80 EV (427km, 370마력) |
실내 UX | 14인치 디스플레이, 히든 UI | 14.4인치 커브드 OLED, 제스처 컨트롤 | 12.3+14.9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 27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
ADAS 수준 | 최신 ADAS, 차로 변경 보조 포함 | 드라이브 파일럿 (미국) | 하이웨이 어시스턴트 | 고속도로 주행보조 2 |
예상 가격 | 6천만~9천만원대 예상 | 7천만~1.2억원대 | 7천만~1.1억원대 | 6천만~9천만원대 |
가치 판단 | EV/HEV 동시 라인업, 고효율+디지털 UX | 브랜드 파워+고급감 | 주행성능+테크놀로지 | 고급감+가성비 |
7세대 vs 8세대 디자인 비교
구분 | 7세대 ES | 8세대 ES(신형) |
전면부 그릴 | 스핀들 그릴 중심 | LF-ZC 영감 ‘유선형 일체형 셰이프’ |
헤드램프 | 날렵한 LED 헤드램프 | 얇고 수평적인 LED, 점선형 주간등 |
측면 비율 | 전통적인 세단 실루엣 | 더 긴 보닛과 쿠페형 루프라인 |
차체 크기 | 전장 약 4975mm | 전장 5140mm, 휠베이스 2950mm 등 대형화 |
후면 디자인 | 수평 테일램프, 엠블럼 중심 배치 | LED 스트립 라이트 + 렉서스 레터링 |
EV 모델 ES 350e vs ES 500e
항목 | ES 350e | ES 500e |
파워트레인 | 싱글 전기 모터 | 듀얼 모터 (전/후륜) |
최고출력 | 224마력 | 343마력 |
구동 방식 | 전륜 구동 | 사륜구동 (AWD) |
배터리 용량 | 77kWh | 90kWh 이상 추정 |
1회 충전 주행거리 | WLTP 기준 약 450~480km 예상 | WLTP 기준 530km 이상 |
충전 방식 | 150kW 급속 충전 지원 | 150kW 이상 지원 예상 |
※ 전기차 라인업을 구성해 선택지를 늘렸고, ES 500e는 장거리 고급 전기세단으로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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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전기차 시대에 맞처 완전히 재탄생한 렉서스 신형 ES. 풀체인지 모델답게 디자인, 파워트레인, 실내까지 모두 바뀌었습니다. 특히 530km 이상 주행 가능한 전기차 모델 500e는 기존 렉서스 라인업에서는 볼 수 없던 새로운 시도이자, 미래 렉서스의 방향을 보여주는 대표작입니다. 국내 출시까지 시간이 남았지만, 기다릴 만한 가치가 충분해 보입니다. 앞으로 공개될 세부 제원과 가격도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BMW ES 공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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