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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530마력 괴물 컴팩트, BMW M2 CS 드디어 공개!

by kneekick-kneekick 2025.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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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BMW가 다시 한번 컴팩트 스포츠카 시장을 흔들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5월 27일, BMW는 신형 M2 CS를 공식 공개하며 퍼포먼스와 경량화를 극대화한 최상위 모델의 등장을 알렸습니다. 최고출력 530마력,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8초, 카본 파츠를 대거 적용한 모터스포츠 직계 모델입니다. 과연 일반 M2와는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M3보다도 비싼 가격의 이유는 무엇인지 지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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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0마력 괴물 컴팩트, BMW M2 CS 드디어 공개!

 

BMW는 M2 CS를 5얼 27일(현지시간) 공개했습니다. M2 CS는 최상위 트림으로 엔진 최고출력이 530마력으로 향상됐으며, 모터스포츠에서 파생된 기술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카본 파츠를 통해 공차중량이 일반 모델과 비교해 44kg 가볍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M2 CS는 신형 M2의 최상위 트림입니다. M2 CS는 멕시코에서 생산되며, 3분기부터 글로벌 고객에게 인도된다고 합니다. M2 CS 가격은 미국에서 9만 8600달러(약 1억 3500만 원)라고 합니다. 일반 M2 대비 3만 달러(약 4100만 원) 비싼데, M3 컴페티션보다도 소폭 높은 가격입니다.

 

M2 CS는 업그레이드된 3.0리터 직렬 6기통 S58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M2 CS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는 66.2kgm입니다. 후륜구동입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8초입니다. 최고속도는 303km/h입니다. 변속기는 8단 자동으로 수동변속기 옵션은 제외됐다고 합니다.

 

M2 CS에는 모터스포츠에서 파생된 냉각 및 윤활 시스템, 견고한 엔진 마운트가 적용됐다고 합니다. M2 CS는 전륜 19인치 및 후륜 20인치 전용 휠을 제공합니다. M2 CS 루프와 트렁크 리드, 디퓨저 등은 카본이라고 합니다. 특히 트렁크 리드는 덕테일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됐다고 합니다.

 

M2 CS 실내에는 M 카본 버팃 시트, 카본 트림 드잉 배치됐다고 합니다. M2 CS는 경량화를 통해 일반 M2 대비 공차중량이 44kg 줄었습니다. M2 CS는 튜닝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을 통해 최저지상고가 5mm 낮아졌으며, M 다이내믹 모드와 M 스포츠 디퍼렌셜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M2 vs M2 CS 비교

✔️ 출력 : 460마력(M2) → 530마력(M2 CS)

✔️ ,제로백 : 4.1초(M2) → 3.8초(M2 CS)

✔️ 무게 : M2 CS가 44kg 더 가벼움

✔️ 트렁크 리드, 루프, 디퓨저 등 카본화 → 경량화 핵심 포인트

✔️ 가격 차이 : 약 3만 달러(한화 4100만원 이상) 

 

퍼포먼스 세부 기술

✔️ M4에서 파생된 S58 엔진 세팅

✔️ 전용 서스펜션 셋업(어댑티브 M 서스펜션 튜닝 → 더 낮은 차고)

✔️ 전륜 19인치/후륜 20인치 휠 조합

✔️ M 스포츠 디퍼렌셜, M 다이내믹 모드 탑재로 트랙 성능 강화

 

경량화 전략

✔️ 카본 루프·트렁크 리드·디퓨저 적용

✔️ 실내도 카본 버킷 시트로 무게 절감

✔️ 공차중량 약 1625kg 수준(예상) → 컴팩트 고성능 모델 중 톱클래스

 

트랙 성능

✔️ 서킷 주행 최적화된 냉각 시스템 및 윤활 시스템

✔️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선택 옵션 : 세라믹 브레이크)

 

BMW M2 CS vs M3 컴페티션 vs M4 쿠페 성능 & 가격 비교

항목 M2 CS (2025) M3 컴페티션 M4 쿠페
출시 시기 2024년 3분기 예정 (해외) 판매중 판매중
가격(미국 기준) $98,600 (약 1억 3500만원) $81,935 (약 1억 1200만원) $79,100 (약 1억 800만원)
엔진 3.0L I6 트윈터보 (S58) 3.0L I6 트윈터보 (S58) 3.0L I6 트윈터보 (S58)
최고출력 530마력 503마력 473마력 (스탠다드 M4)
최대토크 66.2kgm 66.3kgm 61.2kgm
0–100km/h 3.8c초 3.8초 4.1초
구동 방식 후륜구동 사륜구동(xDrive) or 후륜 후륜 or xDrive 선택 가능
변속기 8단 자동(수동 없음) 8단 자동 6단 수동 or 8단 자동
차체 중량 1,680kg (경량화 -44kg) 약 1,800kg 약 1,775kg
차체 크기 가장 작음 (컴팩트) 중형 세단 중형 쿠페
서스펜션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로워링) 어댑티브 M 서스펜션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특징 경량 카본 루프/트렁크, 한정판 실용적 공간, 고출력 퍼포먼스 균형 잡힌 쿠페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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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BMW M2 CS는 단순한 M2의 고성능 버전이 아닙니다. 카본 파츠와 모터스포츠 기술, 차별화된 서스펜션 세팅 등 모든 것이 달라진 진정한 퍼포먼스 머신입니다. 비록 수동변속기가 빠지고 가격은 M3를 넘어섰지만, 순수 후륜 구동 스포츠카를 원하는 이들에게 M2 CS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가 아직 미정이지만, 퍼포먼스에 열광하는 매니아라면 눈여겨볼 가치가 충분한 모델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BMW M2 CS 공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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