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벤츠가 만든 EQA 25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EQA 250 소형 전기 SUV
벤츠 EQA 250은 GLA를 토대로 제작된 소형 전기 SUV라고 합니다.
모테는 프론트 액슬에 맞물려 있고, 66.5kWh 리튬 이온 배터리는 차체 바닥면에 깔려 있다고 합니다.
완전 충전하면 제원상 306km를 갈 수 있다고 합니다.
EQA 뒤에 붙은 숫자 250은 고속도로에서 GLA 250과 유사한 성능을 낸다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좌우로 긴 와이드 스크린이 장착되어 현대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합니다.
이 스크린에서 전력이 어떻게 흐르고 있는지 알 수 있고, 구체적으로 EQ 메뉴를 택해 에너지 흐름은 물론 충전 옵션, 전력 소비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음성이나 터치로 조작가능하다고 합니다.
음성은 "안녕, 벤처"라는 명령어로 차의 각종 기능을 제어 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연동 기능인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는 무선이 아닌 유선으로 작동된다고 합니다.
편의 사양으로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벤츠 EQA 250의 조립 품질은 수준급이라고 합니다.
부품들이 빈틈없이 맞물려 있고, 마감도 질 좋은 직물, 가죽, 플라스틱으로 처리되었다고 합니다.
시트는 열선을 내장한 스웨이드 시트라고 합니다.
벤츠에 따르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EQA에는 통풍/열선 기능이 포함된 가죽 시트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EQA 250의 공간은 기대 이상으로 넓다고 합니다.
특히, 2열은 넉넉한 레그룸, 헤드룸을 갖추어 패밀리카로 쓰기에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기본 적재 용량은 340ㅣdlau, 40:20:40 비율로 접히는 2열 시트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자전거와 같이 부피가 큰 짐도 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외관은 EQ 조형 언어에 따라 그릴을 막고 램프 좌우를 연결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도드라진 어깨선과 쿠페를 연상시키는 사이드 윈도 라인이 남다른 개성을 강조한다고 합니다.
디자인 패키지로는 AMG 그릴, AMG 18인치 휠, 파노라믹 선루프 등이 장착된 AMG 라인이 있다고 합니다.
또, EQA 250의 완전 충전 후 계기판에 표기된 실 주행 가능 거리는 370km, 제원상 주행 가능 거리보다 64km 더 갈 수 있는 수치라고 합니다.
단, 전기차 주행 가능 거리는 운전자의 운전 방식, 주행 구간의 특성, 환경 조건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에어컨과 시트 히터 등 전력 소모 장치도 주행 가능 거리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운전자가 어떻게 운전하느냐에 따라 370km 이상을 갈 수도, 306km도 못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충전은 DC콤보를 이용해 30분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행 질감은 고요하고 부드러운 편이고, 소음억제 능력도 뛰어나 옆 사람과 소통이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승차감은 1,2열 모두 안락하다고 합니다.
하체가 노면의 크고 작은 충격을 잘 억제한다고 합니다.
무게는 1천965kg이고, 소형 SUV이지만, 배터리로 인해 그 무게가 2t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굽잇길을 돌아 나가거나 차선 변경과 같은 하중 이동시 차체 움직임은 크지 않다고 하는데, 차체 하단에 깔린 배터리가 무게 중심을 낮춘 영향이라고 합니다.
모터 출력은 190마력, 토크는 38kg.m이라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99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8.9초이고, 테슬라처럼 빠르지 않으며, 최고속도도 160km/h에 그친다고 합니다.
주행 모드는 스포트, 컴포트, 에코, 인디비주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스포트 모드를 택하면 모터가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가속 페달을 발을 살짝만 대도 재빠르게 앞바퀴를 굴린다고 합니다.
에코에서는 반응이 둔해지며 더디게 속도를 올린다고 합니다.
또, 회생 제동 강약은 패들 시프트로 조절할 수 있는데, 왼쪽 패들을 당길수록 회생 제동이 강해진다고 합니다.
이 경우, 가속 페달 하나로 가감속을 이어가는 원 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핟고 합니다.
안전 사양에는 반 자율 주생 기술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있다고 합니다.
스티어링 휠 좌측 버튼을 조작해 속도 조정, 조향 제어, 차간 거리 유지 등을 활성화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메라와 레이더 덕에 움직임도 정교하다고 합니다.
EQA 250의 가격은 기본형 기준 5천990만원이라고 합니다.
서울시에서 산다면 국고 보조금 618만원, 서울시 보조금 154만원을 받아 5펀만원 초반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조립 품질, 완서어도 등을 따진다면 가격 대비 성능비는 우수하다고 합니다.
,경쟁 모델인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테슬라 모델3 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
EQA 250의 주행 가능 kg거리가 다소 짧기는 하지만, 그마저도 도심 주행이 주를 이룬다면 문제 될 것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EQA 250 AMG 패키지 플러스 제원은 길이 4천465이고, 너비 1천835이고, 높이는 1천625라고 합니다.
또, 휠베이스는 2천729mm이고, 무게는 1천965,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8.2kg.m, 구동방식 FF이며, 최고속도는 160km/h, 배터리 용량 66.5kWh, 주행가능거리 306km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6천790만원에 이라고 합니다.
2021 벤츠 EQA 홈페이지 바로가기
벤츠 : 제조사 시판모델 : 네이버 자동차 (naver.com)
그럼 여기까지 벤츠 EQA 25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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