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분변경&풀체인지

현대차 코나 풀체인지, 전면부에서 스타리아가 보인다!

by kneekick-kneekick 2022.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2023년에 공개될 현대차 코나 풀체인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현대차 2023년형 아이오닉5 7월 출시 예정, 가격과 주행거리 업!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6월 출시, 핵심은 고효율 가솔린 터보 엔진

모르면 손해보는 과속운전 벌금과 범칙금, 과태료는?

연비 계산법 및 연비 올리는 방법

아우디 A6 가솔린 5월 할인 돌입

그랜저 풀체인지 실내 살짝 공개! 국내 11월 출

쌍용차 J100은 이런 모습, 스타일리쉬한 전통 SUV

기아 EV9 대형 전기 SUV 6천만원대

과속운전 벌금과 범칙금, 과태료는?

 

현대차 코나 풀체인지, 전면부에서 스타리아가 보인다!

현대차 코나 풀체인지(SX2) 테스트카가 포착됐습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신형 코나 테스트카는 전면부 위장막을 걷어 디자인 일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와 같은 중앙 LED 라이트 바와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된 헤드램프가 적용됐습니다. 내년에 공개됩니다.

코나 풀체인지는 현대차 3세대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장과 휠베이스를 비롯한 차체 크기가 커집니다. 전면부에는 보닛과 범퍼를 가로지르는 얇고 긴 차폭등과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는데, 현대차 스타리아를 시작으로 올해 출시가 예정된 그랜저 풀체인지에도 도입된 디자인입니다.

분할형 헤드램프는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됐습니다. 사다리꼴 형상의 대형 공기흡입구는 와이드 한 차체 폭을 강조합니다. 측면부 실루엣은 현행 모델과 유사한데, 길어진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프로포션이 구현됐습니다. 후면부에는 독특한 테일램프와 범퍼 반사판이 탑재됐습니다.

신형 코나의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사각형 혼 커버가 포함된 D-컷 스티어링 휠, 윈드실드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습니다. 전통적인 기어 레버가 유지됐습니다. 금속 액센트가 추가된 슬림한 송풍구는 가로로 배치됐습니다.

공조기는 3개의 원형 다이얼로 구성됐습니다. 상위 트림은 터치 방식을 지원할 가능성이 큽니다. 신형 코나의 파워트레인은 기아 니로 풀체인지와 공유할 전망입니다. 1.6리터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와 64.8kWh 용량의 배터리를 얹은 전기차로 운영됩니다. N 모델도 출시됩니다.

by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2023년 공개될 현대차 코나 풀체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