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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현대차 아이오닉6 실물 포착! 낮고 와이드한 모습 강조

by kneekick-kneekick 2022. 7.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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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현대차 아이오닉6의 실차가 포착되었다고 하여 소개해 드리고 기본 사양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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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6 실물 포착! 낮고 와이드 한 모습 강조

현대차 아이오닉6 실차가 포착됐습니다.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 클리앙굴러간당 eyn21님이 게재한 아이오닉6는 현대차 공식 이미지에는 없는 전면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6는 그랜저보다 긴 휠베이스를 갖춘 중형 세단으로 유선형 디자인이 강조됐습니다. 사양은 내주 공개됩니다.

아이오닉6는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6, 제네시스 GV60 이후 4번째로 선보이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입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855mm, 전폭 1880mm, 전고 1945mm, 휠베이스는 2995mm로 중형 세단입니다. 휠베이스는 그랜저보다 깁니다.

아이오닉6는 현대차 프로페시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아 실루엣으로 바람 저항이 최소화됐습니다. 아이오닉6의 공기저항계수는 0.21Cd로 벤츠 EQS(0.20Cd) 수준입니다. 알루미늄 소재로 얇게 제작된 현대차 신규 엠블럼이 적용됐습니다.

아이오닉6의 전면부에는 입체감 있게 연출된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범퍼, LED 등이 탑재됐습니다. 낮게 시작되는 보닛은 공기를 가르며 미끄러지듯 달려 나가는 인상입니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전/후면부 램프 등에 약 700개 이상의 픽셀로 형상화됐습니다.

측면부에는 유선형 위도우라인(DLO),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디지털 사이드 미러 등이 적용됐습니다. 후면부 일체형 스포일러의 파라메트릭 픽셀 보조제동등은 투명 소재와 어우러져 독특한 라이팅을 연출합니다. 실내는 '인사이드 아웃 테마'를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레이 아웃입니다.

운전자에게 필요한 기능 조작부를 대시보드 한 영역에 집중시켰으며, 브릿지 타입 센터 콘솔은 대용량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창문 버튼은 센터 콘솔에 배치됐습니다.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폐타이어 재활용 도료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가 사용됐습니다.

 

by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현대차 아이오닉6 실물 등 기본 사양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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