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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포르쉐 911 GT3 RS 공개, 일반 도로용 레이스카

by kneekick-kneekick 2022.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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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일반 도로용 레이스카 포르쉐 911 GT3 R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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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GT3 RS 공개, 일반 도로용 레이스카

포르쉐는 신형 911(992) GT3 RS를 공개했습니다. 신형 911 GT3 RS는 최고출력 525마력을 발휘하는 4.0리터 6기통 자연흡기 엔진이 얹어졌으며, 후면부에는 대형 2단 윙 스포일러가 적용됐습니다. 다운포스가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신형 911 GT3 RS에는 4.0리터 6기통 자연흡기 수평대향 엔진과 7단 PDK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25마력을 발휘합니다. 엔진에는 모터스포츠에서 파생된 단일 스로틀 흡기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캠축이 적용됐습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2초 만에 가속합니다.

전륜 브레이크 캘리퍼는 6P, 후륜 브레이크 캘리퍼는 4P입니다. 전륜과 후륜 휠은 각각 20인치, 21인치입니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911 GT3 RS에는 경량화를 위한 카본 소재가 광범위하게 사용됐는데, 공차중량은 1482kg입니다. 

신형 911 GT3 RS의 외관에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한 장치들이 탑재됐습니다. 전면부 범퍼에서 흡입된 공기를 배출하는 'L'자형 통풍구, 전면부 휠 하우징에서 공기 흐름을 조절하는 통풍구,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 후면부 디퓨져, 후면부 대형 윙 스포일러 등이 특징입니다.

특히 대형 윙 스포일러는 2단으로 설계됐는데, 운전자의 설정에 따라 다운포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추가된 DRS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형 윙 스포일러와 후면부 범퍼 디퓨저로 20km/h 주행 기준 409kg의 다운포스가 생성됩니다. 이전 대비 2배 증가했습니다.

 

by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일반 도로용 레이스카 포르쉐 911 GT3 R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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