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토요타 플래그십 '크라운' 공식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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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플래그십 '크라운' 공식 출시
토요타코리아는 플래그십 모델 '크라운(CROW)'을 공식 출시하고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5월 8일 밝혔습니다.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은 2.5리터 하이브리드(HEV)와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Dual Boost HEV) 2가지 그레이드로 출시됩니다.
토요타의 혁신과 도전을 상징하는 플래그십 모델 크라운은 지난 1955년 토요타 최초의 양산차로 출시되어 69년간 크라운이라는 독자적인 고급 브랜드로 진화했습니다. 지난해 16세대로 진화한 크라운은 크로스오버를 주축으로 세단, 스포츠, 에스터이트의 4가지로 구성됩니다.
크라운 크로스오버에는 새롭고 모던하게 디자인된 크라운 엠블럼, 차량의 폭을 강조하면서 길게 뻗은 전면부의 전방 지향적인 해머헤드(Hammer Head) 디자인 및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주간 주행등(DRL)이, 후면부에는 수평 LED 테일램프와 일자형 LED 램프가 특징입니다.
인테리어는 아일랜드 아키텍처(Island Architecture) 컨셉으로 직관적이면서도 편안한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12.3인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MID)에는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가 적용되며, 8개의 에어백과 함께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가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크라운은 새로운 실내외 디자인뿐만 아니라 뛰어난 품질과 승차감 및 주행 감각을 향상시켰습니다.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크라운은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e-CVT(무단변속기)가 결합되어 시스템 총출력은 239마력입니다.
크라운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다이렉트 시프트(Direct
Shift)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고출력의 수냉식 리어모터(eAxle)가 장착된 E-Four Advanced 시스템으로 더욱 강력해진 모터 출력과 퍼포먼스가 특징입니다.
또한 크라운에는 바이폴라 니켈-메탈 수소(Bi-polar NI-MH) 배터리가 장착되며, 보다 향상된 전류 흐름과 전기저항을 최소화하여 각 배터리 셀의 효율과 출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높은 배터리 전류를 사용해 가속 반응성을 향상시켜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가속력을 제공합니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토요타 크라운은 지난 2월 선보인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이어 다양한 전동화 차량의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와 함께 토요타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두 번째 모델"이라며, "크로스오버 모델로 재탄생된 크라운을 가까운 토요타 전시장에서 직접 만나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토요타 플래그십 '크라운' 공식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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