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 공개(920마력 하이브리드 탑재한 우라칸 후속)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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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 공개(920마력 하이브리드 탑재한 우라칸 후속)
람보르기는 테메라리오(Temerario)를 8월 17일(현지시간) 공개했습니다. 테메라리오는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후속 모델로 8V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탑재해 합산 총 출력 920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0→100km 가속까지 2.7초입니다.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테메라리오는 우라칸을 대체하는 람보르기니 엔트리 스포츠카입니다. 테메라리오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 전륜 2개와 후륜 1개 총 3개 전기모터,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3.8kWh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합산 총 출력 920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테메라리오의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은 터보 엔진으로는 이례적으로 레드존이 1만 rmp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독특한 엔진 사운드, 엔진에서 차체와 시트로 전달되는 일부 진동을 의도적으로 설계해 운전자에게 스포티한 감각을 전달한다고 합니다. 테메라리오는 사륜구동 방식이라고 합니다.
테메라리오는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단 2.7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최고속도는 343km/h입니다. 테메라리오 공차중량은 1690kg으로 기존 우라칸과 비교해 150kg 이상 무겁습니다. 따라서 100→0km/h 제동 거리가 이전 31.9m에서 32m로 소폭 늘었습니다. EV 주행거리는 약 3.5km입니다.
테메라리오는 배터리 충전을 위한 리차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데, 최고출력이 725마력으로 낮아진다고 합니다. 총 3개의 전기모터 합산 출력은 190마력입니다. 테메라리오는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를 바탕으로 우라칸과 비교해 전장은 38mm 길어졌고 휠베이스는 121mm 짧다고 합니다.
테메라리오 외관에는 람보르기니 레부엘토에서 영감을 얻은 브랜드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 세로형 터치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 등이 배치됐습니다. 드리프트 모드, 주행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트리플 카메라 람보르기니 비전 유닛을 제공합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코드명 람보르기니 634) 제원 공개(1만rpm 레드존 슈퍼카)
우루스 SE 하이브리드 실물(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
우루스 퍼포만테 시승(뛰어난 안정감과 막강한 666마력)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 공개(920마력 하이브리드 탑재한 우라칸 후속)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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