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기아 EV6 스탠다드 3600만 원대 실구매(가성비 전기차)로 국고보조금이 확정됐다고 하여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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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6 스탠다드 보조금 확정(실구매 3600만 원대로 가성비 전기차)
기아 EV6 스탠다드의 국고보조금이 확정됐다고 합니다. EV누리집에 따르면 EV6 스탠다드의 국고보조금은 511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지자체 보조금이 확정된 곳에 따라 실구매 가격을 3600만 원대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EV6 스탠다드 가격은 4660만 원부터, 주행거리는 최대 389km라고 합니다.
EV6 스탠다드는 기본형 배터리를 통해 가격을 낮춘 엔트리 라인업입니다. EV6 스탠다드는 지난 1월 10일 제출 시 됐습니다. EV6 스탠다드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및 세제혜택 반영 기준 라이트 4660만 원, 에어 5130만 원, 어스 5535만 원이라고 합니다. 롱레인지 대비 트림별 400만 원 저렴하다고 합니다.
EV6 스탠다드 국고보조금은 511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지자체 보조금은 일부 지자체에서만 확정됐는데, 현재 가장 높은 곳은 경북 영주시로 528만 원이라고 합니다. 영주시에서 EV6 스탠다드를 구매하면 라이트 트림 기준 3621만 원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수원에서는 3885만 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향후 지자체 보조금이 모두 확정되면 3천만원 초반대 실구매도 가능한 지역이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EV6 스탠다드에는 63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1회 완충 시 2WD/19인치 휠 상온 기준 389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온 주행거리는 최대 304km가 확보됐습니다.
EV6 스탠다드는 싱글 모터 후륜구동으로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EV6 스탠다드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롱레인지 대비 59마력 낮습니다. 또한 사륜구동 옵션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EV6 스탠다드는 히트펌프, 400V/800V 멀티 충전 등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또한 EV6 스탠다드는 차로 유지 보조2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구성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 바이오 인조 가죽 시트 등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와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은 에어 트림부터 기본으로 적용됐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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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EV6 스탠다드 보조금 확정(실구매 3600만 원대로 가성비 전기차)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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