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렉서스 RC F 파이널 에디션 400대만 일본 판매(굿바이 'V8 자연흡기') 및 공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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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 F 파이널 에디션 400대만 일본 판매(굿바이 'V8 자연흡기')
렉서스는 RC F 파이널 에디션을 1월 16일 공개했다고 합니다. RC는 2도어 스포츠카로이번 파이널 에디션을 끝으로 사실상 단종된다고 합니다. RC F 파이널 에디션에는 19인치 전용 휠과 카본으로 제작된 보디킷, 카본 루프 등 전용 사양이 탑재됐다고 합니다. RC F 파이널 에디션은 총 400대만 일본에서 판매된다고 합니다.
RC는 렉서스 브랜드의 스포츠 이미지를 강화하는 2도어 스포츠카로 지난 2014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고 합니다. RC는 풀라인업으로 국내 시장에도 투입된 바 있는데, 현재는 판매되지 않고 있습니다. RC는 파이널 에디션을 끝으로 단종되며, 향후 전용 전기차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RC F 파이널 에디션은 19인치 전용 휠을 제공하는데, F는 BBS 19인치 단조 합금 휠로 업그레이드된다고 합니다. RC F 파이널 에디션 외관에는 카본으로 제작된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 액티브 리어 윙 등 전용 보디킷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또한 루프도 카본으로 변경됐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레드 컬러로 마감됐습니다. RC F 파이널 에디션 실내는 블랙과 레드 컬러 투톤 조합으로 스포티한 이미지가 연출됐습니다. 실내 곳곳에는 카본 트림이 사용됐으며, F에는 버킷 시트가 탑재됐다고 합니다. RC F 파이널 에디션 전용 웰컴 그래픽이 디지털 계기판에 구현됐습니다.
RC F 파이널 에디션 파워트레인은 일반 모델과 같습니다. RC F 파이널 에디션은 5.0리터 V8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으로 최고출력 473마력, 최대토크 54.6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후륜구동방식으로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결합됐다고 합니다. AI 기술로 구동되는 차선 유지 보조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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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렉서스 RC F 파이널 에디션 400대만 일본 판매(굿바이 'V8 자연흡기') 및 공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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