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현대 코나 풀체인지 최신 트렌드 반영

by kneekick-kneekick 2022.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현대 코나 풀체인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현대 아이오닉5 찬사가 쏟아진다!

아우디Q4 e-트론 하반기 출시 6천만원 이하

티구안 올스페이스 상반기 출시, 실내 공간 활용성이 갑!

기아 레이 밴 1인승 모델 출시

기아 레이 부분변경 9월 출시 및 전기차 재투입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풀체인지

과속운전 벌금과 범칙금, 과태료는?

현대 코나 풀체인지 최신 트렌드 반영

현대차 코나 풀체인지(S×2) 실내가 선공개됐습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신형 코나 테스트카는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신형 스티어링 휠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실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형 코나는 차체 크기 확대와 디자인 변경이 예고됐습니다. 그리고 현대 코나 풀체인지는 2023년 공개됩니다.

코나 풀체인지의 실내가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드스플레이, 사각형 혼 커버가 적용된 신형 D-컷 스티어링 휠 등이 특징입니다. 금속 액센트가 포함된 송풍구는 가로로 슬림하게 배치돼 실내 공간감이 강조됩니다.

내비게이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전반적인 차량 제어는 버튼식입니다. 전통적인 기어 레버가 유지됩니다. 공조기는 3개의 원형 다이얼로 구성됐는데, 상위 트림은 터치 방식을 지원할 가능성이 큽니다. 참고로 기아 신형 니로는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터치 조작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기존 풀로팅 타입에서 위드실드 타입으로 변경됩니다. 신형 코나는 현대차 3세대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장과 휠베이스를 비롯한 차체 크기가 커집니다. 전면부에는 독특하게 디자인된 분할형 헤드램프, 그릴과 하나의 선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이 적용됩니다.

특히 범퍼 하단 공기흡입구의 크기를 키워 와이드 한 차체 폭이 강조됩니다. 후면부는 현행 모델과 유사한데, 범퍼 하단에 방향지시등이 수직으로 배치됩니다. 신형 코나의 파워트레인은 디젤이 제외된 가솔리,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by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현대 코나 풀체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