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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포드 익스플로러 트레머 공개 — 오프로드 성능·사양 완벽 정리

by kneekick-kneekick 2025.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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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포드가 오프로드 성능과 개성을 한층 강조한 익스플로러 트레머(Tremor) 패키지를 공개했습니다. 더욱 높은 지상고, 튜닝된 서스펜션과 안티롤 바, 후륜 LSD까지 갖춘 이 새로운 패키지는 도심뿐 아니라 험로까지 자신 있게 누빌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지그부터 강인해진 익스플로러 트레머의 핵심 변화와 성능, 그리고 최신 사양까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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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익스플로러 트레머 공개 — 오프로드 성능·사양 완벽 정리

 

포드는 익스플로러 트레머(Tremor) 패키지를 6월 25일 공개했습니다. 익스플로러 트레머는 오프로드 특화 패키지로 최저지상고가 25mm 높아졌으며, 튜닝된 서스펜션과 안티롤 바, 후륜 LSD 등 다양한 사양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전용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국내 도입은 미정입니다.

 

포드는 익스플로러 트레머를 통해 SUV 특유의 거친 느낌과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트레머는 푸사이즈 SUV 익스페디션, 풀사이즈 픽업트럭 F-150, 소형 픽업트럭 매버릭에 먼저 적용됐는데, 익스플로러는 이번 연식변경을 통해 트레머 패키지가 신설됐다고 합니다.

 

익스플로러 트레머 패키지는 재조정된 서스펜션을 탑재해 최저지상고가 25mm 높아졌으며, 튜닝된 스프링과 안티롤 바가 적용됐습니다. 익스플로러 트레머 패키지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승차감을 보장한다는 것이 제조사 측 설명입니다. 18인치 휠이 제공됩니다. 

 

18인치 휠은 올터레인 타이어와 조합됐습니다. 익스플로러 트레머 패키지는 후륜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LSD)과 사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입니다. 익스플로러 트레머 패키지 외관과 실내에는 주황색 포인트가 추가됐습니다. 전면부 그릴을 가로지르는 가로 바도 주황색입니다.

 

익스플로러 트레머 패키지는 최고출력 300마력인 2.3리터 직렬 4기통 에코부스트 엔진과 최고출력 400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V6 에코부스트 엔진 선택이 가능합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3.2인치 터치 스크린, 360도 카메라, 최신 ADAS 등이 기본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트레머 스펙 정리

구분 내용
엔진 2.3ℓ 직렬 4기통 에코부스트 (300마력) / 3.0ℓ V6 에코부스트 (400마력)
구동방식 사륜구동(AWD) + 후륜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LSD)
서스펜션 튜닝된 스프링·안티롤 바 적용, 오프로드 성능 최적화
최저 지상고 기본 모델 대비 +25mm
휠·타이어 18인치 휠 + 올터레인 타이어
디지털 디스플레이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3.2인치 터치 스크린
ADAS·사양 최신 ADAS, 360도 카메라 등 기본 탑재
디자인 포인트 외관·실내 주황색 포인트, 전면 가로 바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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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새로 선보인 포드 익스플로러 트레머는 강력해진 오프로드 성능과 스타일리시한 디테일로 무장해 SUV 마니아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도로 위뿐 아니라 거친 험로에서도 강인함과 편안함 모두를 갖춘 모델로, 앞으로 국내 도입 여부에도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신 ADAS와 디지털 디스플레이까지 갖춘 익스플로러 트레머의 등장이 더욱 기대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드 익스플로러 트레머 공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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