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캐딜락 자사 플래그십 전기 세단 셀레스틱의 고객 인도를 본격 시작했습니다. 최고급 핸드메이드 공정과 압도적인 크기,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해 롤스로이스·벤틀리·마이바흐를 정조준하는 모델입니다. 지금부터 셀레스틱의 제원, 가격, 그리고 핵심 사양까지 완벽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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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셀레스틱 출고 시작 — 제원·가격·사양 완벽 정리
캐딜락은 셀레스틱(Celestiq)의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6월 25일 밝혔습니다. 셀레스틱은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플래그십 전기 세단입니다. 특히 셀레스틱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보다 긴 5517mm의 전장을 바탕으로 존재감을 강조합니다. 가격은 35만 달러(약 4억 7000만 원)부터입니다.
셀레스틱은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브랜드 플래그십 전기 세단으로 롤스로이스, 벤틀리, 마이바흐 등 초호화 럭셔리 세그먼트 시장을 공략합니다. 셀레스틱은 하루에 약 2대가 만들어집니다. 가격은 35만 달러(약 4억 7000만 원), 옵션 추가 시 가격은 더 상승합니다.
캐딜락은 미국 미사간주의 캐딜락 하우스에서 비공개 고객 행사를 진행하고 셀레스틱의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했습니다. 셀레스틱은 GM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셀레스틱 전장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보다 긴 5517mm입니다. 또한 휠베이스는 3308mm에 달합니다.
셀레스틱 외관은 1930년대 캐딜락 V16에서 영감을 얻어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액티브 에어 그릴 셔터와 액티브 에어로 리어 스포일러 등을 탑재했습니다. 22인치 혹은 23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양산형 셀레스틱에는 111kWh 배터리가 적용됐습니다.
셀레스틱은 듀얼 모터 사륜구동이 기본이며, 총 출력 664마력, 최대토크 89.2kgm를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8초가 소요됩니다.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EPA 기준 488km입니다. 셀레스틱은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능동형 롤 제어 시스템 등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구분 | 내용 |
전장 | 5,517mm (에스컬레이드보다 김) |
휠베이스 | 3,308mm |
구동 방식 | 듀얼 모터(AWD) |
초고출력 | 664마력 |
최대토크 | 89.2kgm |
제로백(0-100km/h) | 3.8초 |
배터리 용량 | 111kWh |
1회 완충시 주행 가능 거리 | EPA 기준 488km |
서스펜션·조향 | 에어 서스펜션, 후륜 조향, 능동형 롤 제어 |
휠 사이즈 | 22인치 / 23인치 옵션 가능 |
가격(미국 기준) | 35만 달러 (약 4억 7,000만원)~, 옵션 추가 시 증가 가능 |
생산 방식 | 핸드메이드 (하루 약 2대 생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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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새로 손보인 캐딜락 셀레스틱은 최고급 핸드메이드 공정과 강력한 성능, 최신 전기차 기술이 하나로 모인 플래그십 모델입니다. 럭셔리 EV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며, 앞으로 진행될 고객 인도와 모델별 옵션 변화도 계속해서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캐딜락 셀레스틱 고객 인도 소식과 스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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