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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후기

신형 GV70 개발자가 전하는 시승감

by kneekick-kneekick 2024.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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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탑라이더에 게재된 신형 GV70 개발자가 전하는 시승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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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V70 개발자가 전하는 시승감

 

제네시스는  6월 12일 'GV70 테크 토크(TECH TALK)'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GV70 부분변경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 개선된 디자인 및 사양, 오토터레인 모드, 횡풍 안전성 제어 등 다양한 신기술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특히 신형 GV70는 승차감 부문을 중점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GV70 테크 토크는 GV70 부분변경의 주행 안전성 및 주행 감성 관련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한 제네시스 연구원들이 참석한 행사로 핵심 신기술과 함께 주요 개선점을 소개했다고 합니다. 신형 GV70 Ride&Handling은 항상 강건한 승차감과 신뢰감 있는 조종 안전성을 목표로 개발됐다고 합니다.

 

GV70 부분변경은 기존의 러버 부싱을 대체하는 하이드로 부싱이 확대 적용됐다고 합니다. 하이드로 부싱은 오리피스라는 관을 통해 흐르는 유체가 충격을 흡수해 충격 감소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2열 기준 험로 주행시 발생하는 진동이 40% 줄어드는 등 2열 승차감이 개선됐습니다.

 

신형 GV70 승차감 방향성에 대한 질문에 신형 GV70 서스펜션을 튜닝한 제네시스 R&H시험팀 윤진혁 책임연구원은 "신형 GV70 승차감은 안락함과 고속 주행감 등을 중점으로 하는데 승차감을 강조하면서도 운전 재미도 갖췄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또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노면 구분 제어를 통해 각기 다른 다양한 노면에서 최적의 상차감을 제공한다. 서스펜션 감쇠력을 사전에 제어해 차량 상하 움직임 및 충격을 저감한다. 기본 서스펜션도 다양한 튜닝을 통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수준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신형 GV70는 바운스 센터 위치를 15% 후방으로 이동시켜 전/후륜 바운싱을 자연스럽게 연출합니다. 스테빌라이저는 강성이 강화됐습니다. 가변 스티어링 기어박스(VGR)가 추가돼 고속 직진 주행에는 기어비를 낮춰 주행 안전성을, 코너링에서는 기어비를 높여 민첩성이 확보됐다고 합니다.

 

신형 GV70에는 기존 고객 목소리가 반영됐습니다. 신형 GV70는 트렁크 적재시 후방 시야를 위해 디지털 센터미러가 추가됐으며, 콘솔 평탄화를 통해 컵홀더 사용이 편해졌습니다. 2열 컵홀더는 플랩 구조로 변경됐습니다. 기존에 낮게 배치됐던 후면부 방향지시등은 테일램프에 통합됐다고 합니다.

 

신형 GV70는 21인치 중공 흡음 휠, 테일게이트 내부 다이내믹 댐퍼 추가,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 ANC-R, 엔진룸 격벽 구조, 흡차음재 추가, 총 4T 두께의 이중접합차음 유리 확대 적용 등 NVH 성능이 향상됐다고 합니다. CPA 토크 컨버터로 변속 진행과 변속 소음이 최소화됐다고 합니다.

 

신형 GV70 신기술인 오토터레인은 인공지능이 노면 환경을 감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선택합니다. 판단 정확도는 99% 이상이라는 것이 제조사 측 설명입니다. 풍속 초속 10m~25m 수준의 횡풍 발생 시 작동하는 횡풍 안정성 제어는 측면 강풍 발생 시 쏠림을 안정적으로 제어한다고 합니다.

 

한편, 신형 GV70는 MLA 헤드램프, 이중 메쉬 구조 크레스트 그릴 등 외관 디테일이 강화됐으며, 실내에는 27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 등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신형 GV70는 디젤이 단종됐고, 2.5 및 3.5 가솔린 터보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5380~6265만 원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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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신형 GV70 개발자가 전하는 시승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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