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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변경&풀체인지

<부분변경>현대 신형 크레타

by kneekick-kneekick 2021.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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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현대차 크레타의 부분변경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부분변경>현대 신형 크레타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카인디아에 게재된 신형 크레타의 전면부는 투싼과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냉각 글로브 박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신형 크레타의 전면부는 팰리세이드 부분변경에도 반영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크레타는 인도 전략형 소형 SUV이고,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 9만대 이상 판매되며 소형 SUV 중 가장 많이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러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 크레타 부분변경의 핵심은 전면부 디자인 변화라고 합니다. 현대차 투싼과 같은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 테마가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전면부에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을 연상시키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이 삽입된 그릴을 특징으로 시동을 켜면 주간 주행 등으로 점등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분할형 헤드램프는 범퍼 측면에 배치되었고, 해당 테마는 현대차 SUV의 새로운 패밀리룩이라고 합니다.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 테마는 투싼 풀체인지를 시작으로 미국 전략형 모델인 싼타크루즈 픽업트럭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크레타의 전면부는 팰리세이드와 유사했는데, 부분변경을 거치며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 테마가 입혀진 만큼 팰리세이드 부분변경에도 반영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크레타 부분변경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8인치터치 스크린, 오토 홀드가 포함된 전자식 브레이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공기 청정 시스템,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8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BOSE 시스템, 파노라믹 선루프, 앰비언트 무드 램프 등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대스보드 글로브 박스는 냉장고 기능이 추가되었고, 크레타 부분변경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전방 충돌 경고 및 제동 등 현대차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by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현대차의 신형 크레타의 부분변경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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