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기아 타스만 픽업트럭 공개(보디 온 프레임 픽업트럭 각진 실루엣 특징)

by kneekick-kneekick 2024.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르이~입니다.

 

오늘은 기아 타스만 픽업트럭 공개(보디 온 프레임 픽업트럭 각진 실루엣 특징)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

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빗길 운전 잘하는 방법 3가지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6월 사전계약

'여드름 약' 태아 기형 유발?!

블랙박스 구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왜 26℃일까? 장마철 슬기로운 실내환경은?

발바닥·손발톱에 생기는 악성흑색종, 유독 한국인에게 많은 이유?

아침잠이 부쩍 줄어들었다면.. 노인수면장애?(노인수면장애 원인과 특징 5가지)

아프면 쉴 수 있는 상병수당 시범사업 시작! 신청하고 최저임금 60% 받아 가세요~

자동차 냉각수 점검법

기아 타스만 픽업트럭 공개(보디 온 프레임 픽업트럭 각진 실루엣 특징)

 

기아 타스만(가칭) 예상도가 공개됐습니다. 호주 자동차 전문매체 드라이브에 게재된 타스만 예상도는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됐습니다. 타스만은 기아 차세대 보디 온 프레임 픽업트럭으로 각진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포드 레인저가 대표 경쟁 모델입니다. 연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아 차세대 픽업트럭은 보디 온 프레임 방식으로 차명은 타스만(TAMAN)이 유력합니다. 기아는 1톤 탑재 하중 및 최대 3500kg 견인력을 목표로 타스만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타스만은 글로벌 시장에서 상품성을 입증한 포드 레인저와 토요타 하이럭스를 벤치마킹합니다.

 

기아 호주 법인 관계자은 과거 언론 브리핑을 통해 "차세대 픽업트럭이 개인 및 법인 구매자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호주 법인이 개발에 많은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타스만은 호주와 뉴질랜드 등 일부 국가와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타스만 외관은 각진 실루엣으로 정통 픽업트럭 스타일이 구현됐다고 합니다. 보닛과 측면부 휠 아치, 사이드미러도 직선이 강도된 디자인입니다. 타스만 전면부에는 쏘렌토 및 카니발 부분변경 등과 같은 수직형 헤드램프, 대형 그릴 등 기아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됐다고 합니다.

 

타스만 후면부 범퍼 측면에는 계단형 발판이 배치돼 트렁크 적재함 접근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타스만은 레인저와 비슷한 차체 크기를 갖춘 중형 픽업트럭으로 5인승 듀얼 캡 차체 스타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대형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되며, 최신 ADAS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타스만에는 3.0리터 5기통 혹은 2.2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이 얹어진다고 합니다. 타스만은 레인저 랩터를 겨냥한 3.5리터 6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스만에는 향후 전기차가 도입된다고 합니다. 판 스프링 방식 후륜 서스펜션, 사륜구동 등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기아 타스만 픽업트럭 공개(보디 온 프레임 픽업트럭 각진 실루엣 특징)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