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분변경&풀체인지

G80 부분변경 실차(고급감으로 경쟁차 압도)

by kneekick-kneekick 2024.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G80 부분변경 실차(고급감으로 경쟁차 압도)를 속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

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빗길 운전 잘하는 방법 3가지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6월 사전계약

'여드름 약' 태아 기형 유발?!

블랙박스 구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왜 26℃일까? 장마철 슬기로운 실내환경은?

발바닥·손발톱에 생기는 악성흑색종, 유독 한국인에게 많은 이유?

아침잠이 부쩍 줄어들었다면.. 노인수면장애?(노인수면장애 원인과 특징 5가지)

아프면 쉴 수 있는 상병수당 시범사업 시작! 신청하고 최저임금 60% 받아 가세요~

자동차 냉각수 점검법

G80 부분변경 실차(고급감으로 경쟁차 압도)

 

제네시스가 지난해 26월 출시한 G80 부분변경 실차를 공개했습니다. G80 부분변경은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테일이 강화됐으며, 27인치 디스플레이와 같은 신규 사양 추가로 상품성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특히 실내 고급감은 경쟁차를 앞섭니다. 가격은 5890만 원부터입니다.

 

G80 부분변경 세부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5890만 원, 3.5 가솔린 터보 6550만 원입니다. 신형 G80 스포츠 패키지는 2.5 가솔린 터보 6290만 원, 3.5 가솔린 터보 7110만 원입니다. 고객 선호 사야이 조합된 '추천 차량' 7종이 운영돼 구매 단계에서 차량 선택 편의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신형 G80는 파워트레인과 스포츠 패키지 선택 여부에 따라 기존 G80보다 339~602만 원 인상됐습니다. 신형 G80 풀패키지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8280만 원, 2.5 가솔린 터보 스포츠 패키지 8500만 원, 3.5 가솔린 터보 8860만 원, 3.5 가솔린 터보 스포츠 패키지 9130만 원입니다.

 

G80 부분변경 외관은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테일이 강화됐습니다.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은 이중 메쉬 구조이며,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비행기 프로펠러에서 영감을 얻은 20인치 휠, 후면부 V 형상 크롬 트림, 히든 머플러 등이 탑재됐다고 합니다.

 

신형 G80 실내는 수평적 디자인이 강조됐습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OLED 디스플레이,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 크리스탈 디자인 전자식 변속 다이얼 및 통합 컨트롤러,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애프터 블로우, 디지털키2가 기본입니다.

 

통합형 와이드 OLED 디스플레이는 사용자 취향에 맞게 2분할 또는 3분할 화면을 선택해 내비게이션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띄울 수 있습니다. 앰비언트 램프는 밝기를 높이고 광원 적용 범위와 길이를 기존 모델보다 확대했는데, 화려한 인상이었다고 합니다.

 

신형 스티어링 휠에는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부착됐습니다. 실내 투톤 컬러를 고려한다면 스티어링 휠까지 투톤 컬러가 적용되는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II를 추천합니다. 옵션 가격은 300만 원입니다. 신형 G80는 내장재 고급화가 이뤄졌습니다. 촉감이 부드러워 안락한 느낌을 줍니다.

 

신형 G80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사용성 개선, 다이얼 타입 볼륨 조절 노브 등 UX 측면도 향상됐습니다. 또한 조수석 메모리 시트와 콘솔 암레스트 열선, 콘솔 암레스트 수납함 자외선 살균기능 등이 탑재됐습니다. 2열 디스플레이는 OTT를 지원합니다.

 

신형 G80는 서스펜션 구조 내 부시의 형상을 최적화하고 차속과 노면 상태에 따라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수를 활용해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쇼크업소버를 기본화해 전반적인 승차감을 끌어올렸습니다. 흡차음을 보강해 실내 정숙성이 강화됐습니다.

 

신형 G80는 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 빌트인캠2,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이 새롭게 탑재됐습니다. 음성인식 제어 영역은 무드램프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설정과 차량 메뉴얼까지 확대됐습니다.

 

G80 부분변경 스포츠 패키지는 더블 레이어드 지 매트릭스 패턴 전면부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릴, 후면부 신규 범퍼, 스포츠 전용 D컷 스티어링 휠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선택 시 실내 카본 가니쉬(레드/실버)로 변경됩니다.

 

G80 스포츠 패키지 3.5 가솔린 터보는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E-LSD), 능동형 후륜 조향 시스템(RWS), 미쉐린 썸머 타이어, 스포츠+ 모드 등 전용 사양을 지원합니다. E-LSD는 신규 사양으로 전자제어 클러치를 활용해 와/우 바퀴 구동력을 제어, 민첩한 핸들링을 보장합니다.

 

신형 G80 2.5 가솔린 터보와 3.5 터보 가솔린으로 운영됩니다. 2.5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kgm를 발휘합니다. 3.5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를 냅니다. 복합연비는 각각 10.6km/ℓ(2WD, 18인치 휠), 9km/ℓ(2WD, 19인치 휠)입니다.

 

한편, 제네시스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1월 13일부터 1월 21일까지 G80 부분변경 특별 전시를 진행합니다. 두 줄 콘셉트의 무대를 배경으로 한 G80 부분변경 특별 전시와 도슨트 투어 및 라이프스타일 클래스 등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G80 부분변경 실차(고급감으로 경쟁차 압도)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