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현대차 아이오닉6 2024년형이 높은 사양을 기본화하면서도 가격을 동결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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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형 아이오닉6 가격 동결
현대차 아이오닉6 2024년형 가격이 동결 혹은 인하돼 주목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9월 7일 아이오닉6 2024년형을 출시하면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하면서도 가격을 인상하지 않았으며, 가성비를 극대화한 패키지를 내놨습니다. 판매량 회복이 목표로 보입니다.
2024년형 아이오닉6는 최하 트림 익스클루시브부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헤인센서, 전자식 룸미러 등이 기본입니다. 프레스티지에는 BOSE 프리미엄 사운드가 기본 탑재됩니다. 또한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트림은 고객 선호 옵션으로 재구성됐습니다.
2024년형 아이오닉6는 연식변경으로는 이례적으로 가격이 동결 혹은 인하됐습니다. 2024년형 아이오닉6 세부 가격은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5200만 원, 롱레인지 E-LITE 5260만 원, 익스클루시브 5605만 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775만 원, 프레스티지 6135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70만 원 인하된 익스클루시브 플러스를 제외한 모든 트림 가격이 기존과 같습니다. 여기에 아이오닉 6 출시 1주년을 기념한 '1주년 기념 패키지 I/II'가 신설됐는데, 각각 현대 스마트센스와 컨비니언스, 파킹 어시스트와 컴포트 플러스가 통합됐습니다. 가격은 각 148만 원, 168만 원입니다.
참고로 현대 스마트센스 가격은 148만 원, 파킹 어시스트가 168만 원입니다. 컨비니언스와 컴포트 플러스가 가격 인상 없이 통합된 가격입니다. 2024년형아이오닉6는 V2L 기능 활용 시 계기판 또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 가능한 시간을 제공해 능동적인 배터리 관리를 지원합니다.
2024년형 아이오닉6의 공격적인 가격 정책은 판매량 하락이원인으로 판단됩니다. 아이오닉6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2000~3000대 수준의 월 판매량을 유지했는데, 올해 4월부터 판매량은 1100~1300대 수준으로 하락했습니다. 특히 6월부터는 매달 500대 이상 팔리지 않았습니다.
7월 초 5699만 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국내 출시된 테슬라 모델 Y RWD의 영향도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이오닉6의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총 7667대입니다. 참고로 유사한 가격대인 현대차 아이오닉5 1만 1915대, 기아 EV6 1만 3273대와 비교해 차이가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국내 전기차 판매량 증가율은 지난해와 비교해 50% 이상 떨어졌습니다. 수입차 포함 일부 브랜드에서 가성비 전기차를 투입하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전기차 살 사람은 다 샀다'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2024 아이오닉6가 수요를 돌려 세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24년형 아이오닉6 가격 동결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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