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현대 ST1 주행거리 공개(상반기 출시)

by kneekick-kneekick 2024.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현대 ST1 주행거리 공개(상반기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

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빗길 운전 잘하는 방법 3가지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6월 사전계약

'여드름 약' 태아 기형 유발?!

블랙박스 구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왜 26℃일까? 장마철 슬기로운 실내환경은?

발바닥·손발톱에 생기는 악성흑색종, 유독 한국인에게 많은 이유?

아침잠이 부쩍 줄어들었다면.. 노인수면장애?(노인수면장애 원인과 특징 5가지)

아프면 쉴 수 있는 상병수당 시범사업 시작! 신청하고 최저임금 60% 받아 가세요~

자동차 냉각수 점검법

현대 ST1 주행거리 공개(상반기 출시)

 

현대차 ST1 주해거리가 공개됐다고 합니다. ST1은 샤시캡(Chassis-Cab)을 기반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는 현대차의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ST1은 76.2kWh 배터리로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298km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상반기 중 출시된다고 합니다.

 

ST1은 샤시캡을 기반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ST1 차명은 '서비스 타입1(Service Type1)'의 약자입니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중 ST1의 주요 사양과 제원, 가격 등을 공개하고 ST1 카고와 카고 냉동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ST1 기본형 카고와 가고 냉동 모델은 용량 76.2kWh 배터리가 적용됐다고 합니다. 두 모델의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17인치 휠 기준 상온 복합 298km(도심 345, 고속 241), 저온 복합 214km(도심 212, 고속 217)입니다. 현대차 포터 일렉트릭과 비교해 높은 복합 주행거리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ST1 상온 기준 도심과 고속 주행거리는 포터 일렉트릭(도심 251km, 고속 182km)보다 크게 높다고 합니다. 일부 포터 일렉트릭 고객 중 잦은 충전으로 겪은 불편함을 일부 해소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ST1 기본형에는 최고출력 218마력 싱글 모터가 얹어졌습니다. 포터 일렉트릭 대비 35마력 높다고 합니다.

 

ST1은 세미 보닛 타입으로 충돌 안전을 높였고, 외관 긁힘이 잦은 부위에 블랙 컬러 프로텍터가 적용됐다고 합니다. 카고와 카고 냉동은 일반 적재함과 냉동 적재함으로 물류 및 배송 사업에 특화됐습니다. 개발 추기부터 국내 주요 유통 기업과 소통을 통해 실제 고객들의 니즈가 반영됐다고 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현대 ST1 주행거리 공개(상반기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