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ID.7 실주행 테스트 '941km' 주행했다고 하여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타이어 공기압 & 타이어 사이즈 & 타이어 권장 공기압
폭스바겐 ID.7 실주행 테스트 '941km'
폭스바겐은 ID.7 실주행 테스트에서 한 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941km를 주행했다고 1월 15일(현지시간) 밝혔다고 합니다. ID.7은 MEB 플랫폼 기반 패스트백 세단으로 공기역학적인 외관 디자인, 디지털화된 실내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ID.7의 WLTP 주행거리는 최대 709km라고 합니다.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ID.7은 폭스바겐 최신 MEB 플랫폼 기반의 5도어 패스트백 세단입니다. ID.7은 지난 2023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공개됐는데, 국내 투입 계획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폭스바겐코리아는 최근 2025년형 ID.4와 쿠페형 SUV ID.5의 사전계약을 시작, 상반기 중 출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폭스바겐은 이탈리아 남부 나르도의 서킷에서 ID.7 실주행 테스트를 했다고 합니다. ID.7 프로 S 트림으로 진행됐으며, 별도의 튜닝이 없는 양산차가 그대로 사용됐습니다. 참고로 ID.7 프로 S는 86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 시 WLTP 공식 인증 기준 709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주행 테스트에서 ID.7 프로 S는 단 한 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941km를 주행했다고 합니다. 인증 주행거리보다 32.7% 더 달렸으며, 전비는 100km당 9.2kWh를 기록했습니다. ID.7 프로 S 테스트는 서킷에서 다양한 교통 시나리오를 반영해 진행됐으며, 평균 속도는 29km/h로 나타났습니다.
폭스바겐은 ID.7 프로 S 기록에 대해 공기역학적인 외관 디자인, 성능과 효율을 모두 갖춘 전기모터 덕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ID.7 프로 S 공기저항계수는 0.23Cd로 동급 최고 수준입니다.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286마력입니다. 200kW 급속 충전으로 10분 만에 244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ID.5 6099만원 & 2025년형 ID.4 5299만원부터 사전계약 시작
신형 팰리세이드 실차 비교 분석(여유로운 3열/9명 탑승 다소 애매)
애스턴마틴 밴티지 로드스터(신형 밴티지) 6.8초만에 루프 열리는 오픈카
신형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연비 13km/ℓ 이상기록 '1000km' 주행 자신감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폭스바겐 ID.7 실주행 테스트 '941km'로 국내 출시는 미정이라고 하여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아틀라스 7인승 보급형 대형 SUV 출시 (0) | 2025.01.16 |
---|---|
BYD 소형 전기차 아토3 3150~3330만원 출시 (0) | 2025.01.16 |
애스턴마틴 밴티지 로드스터(신형 밴티지) 6.8초만에 루프 열리는 오픈카 (0) | 2025.01.15 |
기아 EV6 스탠다드 4660만원 재출시 (0) | 2025.01.15 |
폭스바겐 ID.5 6099만원 & 2025년형 ID.4 5299만원부터 사전계약 시작 (0) | 2025.0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