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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이 골프 GTI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고 성능의 스페셜 모델, 골프 GTI 에디션 50을 공개했습니다. 최고출력 325마력, 제로백 5.5초의 강력한 성능은 물론 전용 외관과 성능 패키지가 더해져 골프 GTI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지금 바로 핵심 제원과 매력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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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 50 공개(역대 최고 성능!)
폭스바겐은 골프 GTI 에디션 50을 6월 20일(현지시간) 공개했습니다. 골프 GTI 에디션 50은 GTI의 5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모델로 엔진 출력이 325마력으로 향상됐으며, 전용 내외관 디자인과 전용 외관 컬러,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 등이 적용됐습니다.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골프 GTI 에디션 50은 GTI 5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모델로 역대 골프 GTI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골프 GTI 에디션 50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25마력, 최대토크 42.8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골프 GTI 에디션 50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가속까지 5.5초가 소요됩니다. 일반 골프 GTI와 비교해 0.4초 빠릅니다. 골프 GTI 에디션 50은 전륜구동 방식인데, 폭스바겐에 따르면 사륜구동 고성능 모델인 골프 R보다 에디션 모델의 0→200km/h 가속이 1.6초 빠르다고 합니다.
골프 GTI 에디션 50은 어댑팁 섀시 컨트롤(DCC)이 기본 탑재됐으며, 일반 골프 GTI 대비 최저지상고가 5mm 낮아졌습니다. 튜닝된 파워 스트어링과 LSD가 적용됐습니다. 아크라포빅 티타늄 배기 시스템과 네거티브 캠버 조정 등 퍼포먼스팩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골프 GTI 에디션 50 퍼포먼스 팩의 뉘르부르크링 서킷 기록은 7분 46초 13으로 역대 폭스바겐 양산차 중 가장 빠른 기록입니다. 골프 GTI 에디션 50은 클래식 토네이토 레드 외관 컬러, 에디션 50 엠블럼 등 전용 보디킷, 스포츠 시트 등 전용 사양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골프 GTI 에디션 50 핵심 스펙
항목 | 내용 |
모델 |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 50 |
엔진 |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
최고출력 | 325마력 |
최대토크 | 42.8kgm |
변속기 | 7단 듀얼클러치(DSG) |
구동방식 | 전륜구동(FWD) |
제로백 | 5.5초(일반 GTI 대비 0.4초 단축) |
성능 비교 | 0–200km/h 가속 시 골프 R보다 1.6초 빠름 |
섀시 |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일반 GTI 대비 5mm 낮은 지상고 |
퍼포먼스 옵션 | 아크라포빅 티타늄 배기, 네거티브 캠버 조정 가능 |
뉘르부르크링 기록 | 7분 46초 13 (역대 폭스바겐 양산차 최고 기록) |
외관/실내 특징 | 클래식 토네이토 레드 외관, 에디션 50 전용 보디킷·엠블럼, 스포츠 시트 등 |
국내 출시 여부 | 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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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빠른 골프 GTI로 탄생한 '에디션 50'은 골프 팬뿐 아니라 햇해치 마니와 모두를 설레게 할 모델입니다. 비록 국내 출시는 미정이지만, 앞으로도 폭스바겐이 선보일 스페셜 에디션 모델들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폭스바겐 골프 GTI 에디션 50 공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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