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파사트 프로 공개(그랜저급 준대형 세단)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왜 26℃일까? 장마철 슬기로운 실내환경은?
발바닥·손발톱에 생기는 악성흑색종, 유독 한국인에게 많은 이유?
아침잠이 부쩍 줄어들었다면.. 노인수면장애?(노인수면장애 원인과 특징 5가지)
아프면 쉴 수 있는 상병수당 시범사업 시작! 신청하고 최저임금 60% 받아 가세요~
파사트 프로 공개(그랜저급 준대형 세단)
폭스바겐 중국 법인은 파사트 프로를 8월 31일 공개했다고 합니다. 파사트 프로는 중국 시장을 위해 개발된 준대형 세단으로 글로벌 기준 왜건 단일 모델인 파사트 풀체인지를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파사트 프로는 파사트 풀체인지와 비교해 긴 전장과 휠베이스, 2.0 가솔린 터보 등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파사트는 지난해 8월 글로벌 기준 9세대 풀체인지를 통해 왜건 전용 모델로 변경됐다고 합니다. 파사트 프로는 세단을 선호하는 중국을 위해 개발된 모델로 9세대 파사트를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중국 전용 세단인 마고탄과는 다른 라인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역할을 합니다.
파사트 프로 준대형급 세단으로 차체 크기는 전장 5006mm, 전폭 1850mm, 전고 1489mm, 휠베이스는 2871mm라고 합니다. 신형 파사트와 비교해 전장과 휠베이스가 89mm, 30mm 길다고 합니다. 국산차 기준으로는 현대차 신형 쏘나타보다 크고, 신형 그랜저에 근접한 차체 크기를 갖췄다고 합니다.
파사트 프로 외관에는 신형 파사트의 디자인이 대부분 반영됐다고 합니다. 전면부에는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좌우 주간주행등을 연결하는 가로 바, 공격적인 디자인의 범퍼 등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후면부 테일램프도 좌우가 연결된 형태입니다. 상위 트림은 후면부 폭스바겐 로고도 점등된다고 합니다.
파사트 프로 실내에는 10.3인치 디지털 계기판, 15인치 디스플레이, 11.6인치 조수석 디스프레이, 증강 현실 HUD 등이 탑재됐다고 합니다. 최신 ADAS가 기본입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SG 변속기로 구성됐습니다. 최고출력은 220마력, 최대토크는 35.7kgm이라고 합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배터리 제조사 공개(HLI 그린파워 공급 및 테스트 안전성을 확보)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파사트 프로 공개(그랜저급 준대형 세단)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오닉5·6 & 코나 일렉트릭 E-Value+ 트림 출시(4142~4700만원) (2) | 2024.09.03 |
---|---|
기아 타스만 공개 임박(테스트 1777개 완료) (0) | 2024.09.03 |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선공개(전기차 오프로드 성능/대기자만 4만명 이상) (1) | 2024.08.30 |
제네시스 G80 하이브리드 전 차종에 도입 (1) | 2024.08.29 |
스마트 #5 공개(니로 닮은 740km 주행 전기차) (0) | 2024.08.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