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애스턴마틴 발할라 미드십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공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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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 발할라 미드십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공개
애스턴마틴 발할라(Valhalla)를 12월 11일 공개했다고 합니다. 발할라는 미드 엔진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조합된 하이퍼카로 총 출력 1079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0→100km/h 가속까지 2.5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발할라에는 애스턴마틴 포뮬러 1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999대만 생산된다고 합니다.
발할라는 애스턴마틴 최초의 양산형 미드 엔진 슈퍼카이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 합니다. 발할라는 2025년 2분기 생산이 시작되며, 999대 한정 제작된다고 합니다. 발할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 새로운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로 구성됐다고 합니다.
발할라는 총 출력 1079마력, 최대토크 112.3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2.5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최고속도는 350km/h라고 합니다. 발할라의 전기모터 3개 중 2개는 전륜을 구동한다고 합니다.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후륜에 동력을 전달해 초단위로 변속이 이뤄지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발할라는 토크 필, E-부스트, 로드시프트 등 지능형 기술을 통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서 최대 성능과 효율성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전기모터에서 즉각적으로 토크를 공급해 터보 랙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고 합니다. 발할라의 핵심인 맞춤형 카본 섀시는 애스턴마틴의 모터스포츠 역량이 반영됐다고 합니다.
하부 무게는 단 74.2kg에 불과하며, 발할라의 건조 중량은 1655kg이라고 합니다. 발할라 전면부에는 포뮬러1 스타일의 푸시 로드 서스펜션, 후면부에는 5-링크 서스펜션이 사용됐다고 합니다. 발할라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입니다. 발할라에는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가 적용됐다고 합니다.
발할라는 240km/h에서 600kg 이상의 다운포스를 생성한다고 합니다. 액티브 리어 윙, 액티브 프론트 윙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발할라 실내는 탑승자가 주행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합니다. 또한 최신 ADAS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발할라의 EV 모드 주행거리는 최대 14km, 최대속도는 140km/h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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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애스턴마틴 발할라 미드십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공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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