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아우디 Q8 e-트론 사양 공개(기본형도 풀패키지 하반기 투입 예정)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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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8 e-트론 사양 공개(기본형도 풀패키지 하반기 투입 예정)
아우디 Q8 e-트론의 글로벌 사양 옵션이 국내 출시에 앞서 공개됐습니다. Q8 e-트론은 e-트론 부분변경으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20인치 휠, 아우디 버추얼 콕핏, 최신 ADAS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입니다. 주행거리는 국내 기준 최대 368km입니다. 하반기 투입이 예정됐다고 합니다.
Q8 e-트론은 기존 e-트론의 부분변경 모델로 차명이 변경됐습니다. Q8 e-트론의 핵심은 배터리 용량을 높이고 새로운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를 추가해 늘어난 주행거리입니다. Q8 e-트론 50 콰트로의 배터리 용량은 95kWh, Q8 e-트론 55 콰트로의 배터리 114kWh로 높아졌다고 합니다.
Q8 e-트론의 완충시 국내 주행거리는 50 콰트로 298km, 55콰트로 368km, 스포트백 55 콰트로 351km입니다. 이전 e-트론 주행거리와 비교해 50km 이상 향상됐다고 합니다. Q8 e-트론 55 콰트로는 급속 충전 속도가 170kW로 개선됐습니다. Q8 e-트론은 듀얼 모터 사륜구동이 기본입니다.
55 콰트로는 합산 총 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67.7kgm를 발휘합니다. 50 콰트로는 합산 총 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67.7kgm의 성능을 낸다고 합니다. Q8 e-트론은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20인치 휠, 인조 가죽 시트, 2-ZONE 공조기, 1열 전동 시트, 전동 트렁크 등을 기본 탑재했다고 합니다.
또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1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아우디 버추얼 콧핏, 8.6인치 제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사각지대 경고, 긴급 제동 보조, 360도 서라운드 뷰, 운전자 주의 경고, HUD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편, 아우디코리아는 내년 상반기 중 Q8 e-트론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Q8 e-트론은 아우디와 포르쉐가 공동 개발한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PPE를 기반으로 신형 10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EPA 기준 483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기는 Q5보다 소폭 큽니다.
아우디 Q8 부분변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공개(490마력 친환경 SUV)
아우디 Q8 e-트론 다카르 에디션 공개(오프로드 전기차)
아우디 Q8 e-트론 국내 주행거리 공개(최대 368km로 업!)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아우디 Q8 e-트론 사양 공개(기본형도 풀패키지 하반기 투입 예정)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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