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관리&정보

아반떼 & 코나 대량 리콜(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문제)

by kneekick-kneekick 2024.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아반떼 & 코나 대량 리콜(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문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

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빗길 운전 잘하는 방법 3가지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6월 사전계약

'여드름 약' 태아 기형 유발?!

블랙박스 구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왜 26℃일까? 장마철 슬기로운 실내환경은?

발바닥·손발톱에 생기는 악성흑색종, 유독 한국인에게 많은 이유?

아침잠이 부쩍 줄어들었다면.. 노인수면장애?(노인수면장애 원인과 특징 5가지)

아프면 쉴 수 있는 상병수당 시범사업 시작! 신청하고 최저임금 60% 받아 가세요~

자동차 냉각수 점검법

아반떼 & 코나 대량 리콜(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문제)

 

현대차 미국 법인은 일부 차량의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EGR) 문제로 리콜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미국 법인에 따르면 2024년형 아반떼와 코나, 베뉴에서 EGR 오작동으로 주행 중 차량이 멈출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6월부터 EGR 어셈블리 교체 리콜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지난 3월 고객으로부터 차량이 주행 중 갑자기 멈췄다는 신고를 받은 후 조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대차 조사 결과에 따르면 크랭크샤프트 위치 센서에 대한 전원 차단으로 인해 엔진이 정지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세부 원인은 재순환 시스템(EGR) 센서 문제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EGR 어셈블리는 현대차 공급업체인 보그워너에서 제조하는데, 현대차는 제작 중 오염 가능성으로 예상했습니다. 납땜 보조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산화돼 전기 단락이 발생, EGR이 오작동하면서 전력 손실을 일으켰습니다. 현대차는 6월부터 EGR 어셈블리 교체 리콜에 돌입합니다.

 

이번 미국 리콜 대상 차량은 2024년형 아반떼(수출명 엘란트라) 7349대, 코나 3798대, 베뉴 2364대로 총 1만 3511대입니다. 현대차 미국 법인은 EGR 리콜과 관련된 총 14건의 사고를 인지했는데, 이로 인한 사고, 탑승객의 부상 혹은 사망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현대차는 국내에서 신형 코나 EV 리콜을 지난달 25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신형 코나 EV 일부 차량에서 모터 감속기 내 차동기어의 고정볼트 불완전 체결 제조 불량으로 주행 중 고정 노트가 풀려 감속기 소음 발생 및 차량 주행 불가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합니다. 감속기 교환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아반떼 & 코나 대량 리콜(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문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