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탑라이더에 게재된 벤츠코리아 신형 AMG G63 실차 비교 분석(12월 공식 출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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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AMG G63 실차 비교 분석(12월 공식 출시)
벤츠코리아가 11월 13일 신형 AMG G63 실차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신형 AMG G63은 G클래스 부분변경 기반 고성능 모델로 스포티한 온로드 성능과 오프로드 전문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4.0리터 V8 엔진은 최고출력 585마력을 발휘하며, 슈퍼스포츠 모드가 도입됐다고 합니다. 12월 공식 출시됩니다.
신형 AMG G63은 G클래스 부분변경 기반 고성능 모델입니다. 신형 AMG G63은 내달 국내 공식 출시되는데,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벤츠코리아 제품 담당자는 신형 AMG G63 패키징 최적화로 합리적인 가격을 예고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유럽 가격은 16만 9100유로(약 2억 5000만 원)이라고 합니다.
신형 AMG G63에는 4.0리터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최고출력은 585마력, 최대토크는 86.7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4초가 소요됩니다. 최고속도는 220km/h로 제한됐다고 합니다.
신형 AMG G63은 급가속시 최대 20마력 출력과 최대토크 20.4kgm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을 통해 민첩한 주행 감각과 향상된 승차감을 제공하니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을 활용해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스티어링 반응 등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은 샌드, 트레일, 락 등 총 3가지로 구성됐습니다. AMG 오프로드 패키지 프로 옵션 선택 시 2개의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AMG 트랙션 프로는 노면에 따른 휠 선택적 제동 토크 제어를 통해 락 및 샌드 주행 프로그램에서도 최대 접지력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자 제어식 디퍼렌셜 락의 잠금 정도를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AMG 액티브 밸런스 컨트롤은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라 차량의 롤 강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신형 AMG G63에는 84개의 고성능 LED로 구동되는 어댑티브 멀티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고 합니다.
신형 AMG G63 전면부에는 공기흡입구 앞쪽의 3개의 수직 루브르가 포함된 새로운 AMG 전용 범퍼, 범퍼 스테인리스 스틸 인서트 등이 탑재됐다고 합니다. AMG 연로 필터 캡은 실버 크롬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실버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20인치 AMG 휠,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신형 AMG G63 실내에는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오프로드 콕핏 디스플레이 등이 배치됐다고 합니다. 스티어링 휠에는 AMG 전용 버튼이 적용됐습니다. 특히 운전석 디스플레이에는 심도 있는 공간감을 연출할 수 있는 슈퍼스포츠 모드가 새롭게 내장됐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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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신형 AMG G63 실차 비교 분석(12월 공식 출시)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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