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포르쉐 신형 911 GT3 공개(자연흡기로 최고출력 510마력)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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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911 GT3 공개(자연흡기로 최고출력 510마력)
포르쉐는 신형 911 GT3를 10월 19일(현지시간) 공개했습니다. 신형 911 GT3는 911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포르쉐 모터스포츠의 순수 레이싱 기술로 경량화된 차체와 강력한 퍼포먼스가 특징입니다. 특히 4.0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최고출력 510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가 유력합니다.
신형 911 GT3는 코드명 992.2인 911 부분변경 기반 고성능 모델입니다. 신형 911 GT3는 포르쉐 모터스포츠 부서와 함께 레이스 트랙 주행과 일상 주행 모두에 잘 어울리는 고성능 스포츠카를 목표로 개발됐습니다. 신형 911 GT3에는 4.0리터 6기통 자연흡기 박서 엔진이 얹어졌습니다.
6단 수동변속기 혹은 7단 PDK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45.8kgm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기존 911 GT3보다 최대 토크만 소폭 떨어졌는데, 강화된 유럽 배출 가스 규제 충족을 위함입니다. 이를 위해 4개의 촉매 변환기와 2개의 미립자 필터로 구성된 배기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다만 신형 911 GT3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엔진 레드존을 9000rpm까지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형 911 GT3는 7단 PDK 변속기 기준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2초, 6단 수동변속기 3.7초가 소요됩니다. 최고속도는 각각 311km/h, 314km/h입니다. 개선된 엔진 실린더 헤드라 탑재됐다고 합니다.
새로운 오일 쿨러와 최적화된 스로틀 보디가 추가됐습니다. 캠 프로파일이 변경됐습니다. 신형 911 GT3는 튜닝된 댐퍼와 스티어링을 통해 핸들링과 승차감이 강화됐습니다. 실내에는 타이어 공기압, 오일 레벨, 변속 타이밍과 같은 트랙 데이터를 보여주는 신형 디지털 계기판이 배치됐다고 합니다.
신형 911 GT3 외관은 공기저항과 다운포스 생성을 고려한 보디킷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눈물방울 모양의 트레일링 암은 브레이크 냉각을 돕습니다. 카본 루프 등 경량화 패키지와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가 옵션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신형 911 GT3는 911 GY3로는 처음으로 2열 시트 옵션이 도입됐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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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포르쉐 신형 911 GT3 공개(자연흡기로 최고출력 510마력)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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