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현대차 신형 쏘나타 국내외 판매량 급상승(디자인 잘 바꿨다!) 했다고 하여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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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나타 국내외 판매량 급상승(디자인 잘 바꿨다!)
현대차 신형 쏘나타의 흥행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신형 쏘나타는 부분변경 모델로 날렵하고 직선적인 외관 디자인 등 기존 쏘나타와 비교해 상품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합니다. 신형 쏘나타는 지난달 국내에서 현대차 그랜저보다 많이 팔렸으며, 미국에서는 지난해 동월 대비 판매량이 200% 증가했다고 합니다.
현행 쏘나타는 8세대 쏘나타의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8세대 쏘나타는 경쟁 모델인 기아 K5보다 10년 만에 판매량이 뒤처지는 등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습니다. 8세대 쏘나타 부진에 대해 디자인 호불호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는데, 지난해 3월 부분변경 이후 판매량이 상승했습니다.
신형 쏘나타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총 5만 668대가 판매됐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 K5는 3만 1732대가 팔렸으며, 르노코리아자동차 SM6는 단 674대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합니다. 특히 신형 쏘나타는 지난달 6668대가 고객에게 인도됐는데, 이는 현대차 그랜저보다 높습니다. 지난달 판매량은 4위를 기록했습니다.
신형 쏘나타는 미국에서도 판매량이 급상승했습니다. 신형 쏘나타는 지난 8월 미국에 출시됐습니다. 미국에서 세단 시장은 전체적으로 축소되고 있는데, 신형 쏘나타는 10월 6300대, 11월 6971대 등 판매량이 꾸준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특히 11월은 지난해 동월 대비 200%나 증가했습니다.
신형 쏘나타는 풀체인지 수준의 업그레이드를 거친 것이 특징입니다. 전면부에는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 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분할형 헤드램프,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범퍼 등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컬럼식 레버 등 최신 사양이 탑재됐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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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신형 쏘나타 국내외 판매량 급상승(디자인 잘 바꿨다!)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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