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분변경&풀체인지

신형 스포티지 비교 분석(풀옵션 4705만원/300만원 인상.. 얼마나 좋아졌나?)

by kneekick-kneekick 2024.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르이~입니다.

 

오늘은 탑라이더에 게재된 기아 신형 스포티지 비교 분석(풀옵션 4705만 원/300만 원 인상.. 얼마나 좋아졌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

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휠 밸런스 vs 휠 얼라이먼트

자동차 스마트 키 사용법

119구급차·일반구급차·특수구급차 차이점과 금액

블랙박스 구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자동차 계기판 온도계 의미 냉각수 알아보기

SUV에 승용차용 타이어 장착해도 괜찮을까?

타이어 공기압 & 타이어 사이즈 & 타이어 권장 공기압

전면주차·후진주차·평행주차 공식이 있다?

자동차 냉각수 점검법

 

신형 스포티지 비교 분석(풀옵션 4705만원/300만원 인상.. 얼마나 좋아졌나?)

 

기아는 11월 5일 신형 스포티지를 공개하고 계약에 돌입했습니다. 신형 스포티지는 5세대 부분변경으로 1.6 가솔린 터보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 적용,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실내외 등 신차 수준으로 개선됐다고 합니다. 가격은 2836만 원부터로 최대 300만 원 올랐다고 합니다. 풀패키지는 4705만 원입니다.

 

신형 스포티지는 5세대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신형 스포티지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2836만 원, 노블레스 3195만 원, 시그니처 3460만 원, X-라인 3525만 원입니다. 이전과 비교해 각각 290만 원, 248만 원, 186만 원 인상됐습니다. X-라인 가격은 기존 그래비티 대비 133만 원 높다고 합니다.

 

신형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는 세제혜택 반영 기준 프레스티지 3315만 원 노블레스 3634만 원, 시그니처 3899만 원, X-라인 3964만 원입니다. 2024년형과 비교해 각각 102만 원, 253만 원, 192만 원 올랐고 X-라인은 그래비티보다 158만 원 비싸다고 합니다. 디젤 라인업은 단종됐습니다.

 

신형 스포티지 LPG 가격은 프레스티지 2901만 원, 노블레스 3206만 원, 시그니처 3525만 원, X-라인 3590만 원으로 트림에 따라 133~300만 원 상승했습니다. 신형 스포티지 풀패키지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4705만 원(세제혜택 반영), 1.6 가솔린 터보가 4266만 원입니다.

 

신형 스포티지 핵심은 1.6 가솔린 터보입니다. 기존 7단 DCT 변속기를 대신해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면서 부드러운 변속감이 구현됐습니다. 최고출력은 180마력, 최대토크는 27kgm로 기존과 같습니다. 17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는 12.3km/ℓ로 변화가 없는데, 고속 연비가 14km/ℓ로 올랐습니다.

 

17~19인치 휠에 대부분 고속 연비가 상승했으며, 사륜구동은 휠 크기에 따라 복합연비도 소폭 개선됐다고 합니다. 신형 스포토지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는 모터 출력을 튜닝해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회생제동 단계 조절, 승차감이 극대화된 영유아 모드 등이 추가됐습니다.

 

신형 스포티지는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 LED 리어램프, 열선 스티어링 휠, 애프터 블로우, 12.3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전방 주차 거리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2, 업그레이드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노블레스 트림부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기존에는 옵션이었던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노블레스 트림부터 라운지 브라운 실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트림은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전면 및 후면 LED 턴시그널 램프,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LED 포그램프, 프리미엄 인조 가죽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아 디지털 키2, 지문 인증 시스템,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하이드 미러 등 신규 사양과 기존 선택 사양이 기본입니다.

 

신형 스로티지 X-라인 트림은 사실상 기존 그래비티를 대체합니다. X-라인 트림은 강인한 디자인의 전면 및 후면부 범퍼, 전용 전면부 그릴 및 엠블럼, 블랙 컬러 도어 사이드실 몰딜 및 가니쉬, 전용 19인치 휠, 전용 스티어링 휠, 쉐도우 매트 그레이 외관 컬러 등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한편, 신형 스로티지 외관에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포함된 수직형 헤드램프와 대형 그릴 등 기아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고 합니다. 실내는 공간감이 강조됐습니다. 신형 스포티지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e-하이패스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렉서스 신형 ES 유출(날렵한 헤드램프 주목)

 

렉서스 신형 ES 유출(날렵한 헤드램프 주목)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렉서스 신형 ES 유출(날렵한 헤드램프 주목)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휠 밸런스

vroomhouse.tistory.com

 

더 뉴 스포티지(스포티지 부분변경) 가솔린 터보 2836만원

 

더 뉴 스포티지(스포티지 부분변경) 가솔린 터보 2836만원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기아 더 뉴 스포티지(스포티지 부분변경) 가솔린 터보 2836만원으로 사양과 가격 공개 및 계약을 시작한다고 하여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인기글자동

vroomhouse.tistory.com

 

신형 익스플로러 6290만원 사전계약 시작!

 

신형 익스플로러 6290만원 사전계약 시작!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포드코리아 신형 익스플로러 6290만원으로 사전계약이 시작되어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퍼 교체 

vroomhouse.tistory.com

 

아이오닉9 후면부 공개(테일램프가 스타리아?)

 

아이오닉9 후면부 공개(테일램프가 스타리아?)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현대차 아이오닉9 후면부 공개(테일램프가 스타리아?)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vroomhouse.tistory.com

 

타스만 픽업트럭 vs 렉스턴 스포츠 칸 비교 분석(경쟁 상대로 충분하다!)

 

타스만 픽업트럭 vs 렉스턴 스포츠 칸 비교 분석(경쟁 상대로 충분하다!)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탑라이더에 게재된 타스만 픽업트럭과 렉스턴 스포츠 칸 비교 분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퍼 교체 

vroomhouse.tistory.com

 

2025년형 K5 출시(2766만원 가성비 트림 도입)

 

2025년형 K5 출시(2766만원 가성비 트림 도입)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기아 2025년형 K5 출시(2766만원 가성비 트림 도입)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휠 밸

vroomhouse.tistory.com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 공개(1억6000만원대 한정판)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 공개(1억6000만원대 한정판)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BMW X5 다크 플레임 에디션 공개(1억 6000만 원대 한정판)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vroomhouse.tistory.com

 

폭스바겐 골프 GTI 비교 분석(4050 아빠들의 현실 드림카)

 

폭스바겐 골프 GTI 비교 분석(4050 아빠들의 현실 드림카)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탑라이더에 게재된 폭스바겐 골프 GTI 비교 분석(4050 아빠들의 현실 드림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퍼 

vroomhouse.tistory.com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기아 신형 스포티지 비교 분석(풀옵션 4705만 원/300만 원 인상.. 얼마나 좋아졌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