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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벤츠 G바겐 전기차(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국내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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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G바겐 전기차(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국내 출시
벤츠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with EQ Technology)가 구내 투입된다고 합니다. 딜러사에 따르면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이르면 9월 출시되며, 일부 딜러사는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G클래스 전기차로 AMG G63 수준의 성능을 갖췄다고 합니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G클래스 부분변경 기반 전기차입니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와 G클래스 부분변경은 올해 9월 국내 투입될 예정인데, G클래스 부분변경은 디젤과 AMG G63 라인업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국내 고객 인도는 4분기 중 시작된다고 합니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기존 사다리형 프레임 구조에 전기 장치를 위한 개선 및 보강이 이뤄졌습니다. 2단 구조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은 116kWh입니다.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473km입니다. 20kW 급속 충전으로 배터리 10→80% 충전까지 약 32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물과 먼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비틀림 방지 케이스에 담겼습니다. 고전압 보호 콘셉트는 안전을 위해 8개의 필수 요소로 구성됐습니다. 차량에 심각한 충돌이 발생했을 경우 자동으로 시스템을 차단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각 바퀴에는 개별 제어 전기 모터가 적용됐다고 합니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합산 총 출력 588마력, 최대토크 118.7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7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 제어 장치로 구동력이 정확하게 배분된다고 합니다. 로우 레인저 오프로드 기어 감속으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제자리에서 회전할 수 있는 G-턴, 오프로드 주행시 회전 반경을 줄여주는 G-스티어링, 3단 지능형 오프로드 크롤링 크루즈 컨트롤, 지능형 토크 벡터링으로 구현된 디퍼렌셜 락 등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최대 850mm 도강, 접근각 32도, 이탈각 30.7도, 램프각 20.3도 성능을 갖췄다고 합니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내연기관 G클래스의 V8 엔진 사운드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가상 사운드 G-로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360도 카메라와 연동된 투명 보닛으로 쾌적한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프로드 콕핏은 디스플레이로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외관은 G클래스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A필러 클래딩과 루프 스포일러립 등 공기저항을 고려한 파츠가 추가됐다고 합니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나파 가죽 소재, 마사지 시트 등이 배치됐다고 합니다.
벤츠 G바겐 전기차 티저, 360도 탱크 턴 기능 적용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벤츠 G바겐 전기차(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국내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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