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국내 출시

by kneekick-kneekick 2021.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가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의 퍼스트 에디션을 국내 출시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국내 출시

 

10월 26일 로터스 공식 수입차 엘케이오토에 따르면 에미라는 로터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매혹적인 디자인과 최신 자동차 기술이 집약된 테크놀러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인포테인먼트와 다양한 안전 기술이 적용된 자동차라고 합니다.

여기에 퍼스트 에디션 고유의 배지와 4가지 옵션팩이 포함되어 가치를 높였다고 합니다.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2019년 공개된 전기 하이퍼카 '이바야(Evija)'의 디자인을 계승했다고 합니다.

날렵하게 다듬어진 프론트 엔드와 유려한 루프 실루엣, 보닛 상단 헤드램프에서 시작된 날카로운 선이 두 겹의 층을 만들며 미래지향적이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준다고 합니다.

 

전면에서 후면으로 연결되는 라인은 부드럽지만 날렵한 이미지를 뽐내고 전체적으로 공기 역학을 고려해 디자인 이상의 기술적인 디테일로 다듬었다고 합니다.

주행 중 공기가 리어 휠 앞쪽에 위치한 흡기구로 들어가도록 유도해 엔진에 산소를 원활히 공급하는 동시에 냉각 성능도 극대화 한다고 합니다.

 

후면은 날렵한 스타일의 리어 콤비네시션 램프와 고성능 모델을 떠올리게 하는 엔진 커버가 존재감을 더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20인치 초경량 V-스포크 단조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고급스러운 투톤 마감의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고 합니다.

실버 또는 글로스 블랙 버전이 무료 옵션으로 제공되며, 2피스 브레이크 디스크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과 함께 기본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길이 4,412mm, 너비 1,895mm, 높이 1,225mm의 날렵한 차체에 휠베이스 2,575mm로 운전에 최적화된 공간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새로 개발한 경량 알루미늄 섀시 기술이 적용된 플랫폼으로 제작하고 공차중량 1,405kg으로 경량화도 이루어냈다고 합니다.

경쟁 모델로 꼽는 포르쉐 카이맨(1,460kg), 포르쉐 718 박스터(1,495kg) 등과 비교해도 가장 가볍다고 합니다.

 

색상은 지난 7월 새롭게 공개한 세네카 블루를 포함해 마그마 레드, 헤델 옐로우, 다크 버던트, 섀도우 그레이, 님버스 그레이 등 총 6가지로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2022년에는 더 많은 컬러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부 블랙팩은 기본으로 장착되어, 프론트 범퍼 에어 블레이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실 및 리어 디퓨저 모두 유광 블랙으로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실내는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아우르는 깔끔한 스타일과 디자털 클러스터가 적용된 트렌디한 요소가 공간을 조화롭게 완성하고 있고, 인테리어 소재는 추가 비용 없이 나파 가죽(레드, 옐로우, 그레이 스티칭)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광택 크롬으로 마감된 피니셔, 화이트 인테리어 무드 라이트닝 그리고 로터스 브랜드 특유의 실 킥 플레이트가 프리미엄 룩을 완성한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로터스 라인업에서 가장 사랑을 받는 3.5리터 V6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42.8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4.3초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엔진은 두 좌석 뒤 중간에 장착되어 밸런스를 극대화하며 유압식 파워 어시스턴트 스티어링 휠과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기어 변속 메커니즘을 갖춘 6단 수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옵션으로 패들시프트가 포함된 6단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최대 토크가 43.9kg.m로 향상되어 100km/h까지 가좃 시간이 4.2초로 단축된다고 합니다.

 

운전 편의성을 위한 기능도 다수 포함되었는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블루트스와 USB/12V 소켓 등이 적용되어 스마트 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운전석에는 시트와 사이드 미러 포지션을 운전자 체형에 맞춰 2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열선 내장 시트도 세부 조절 가능해 편의서을 높였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KEF와 협력해 개발한 10채널/340W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디지털 라디오(DAB), 실내온도 조절 장치, 크루즈 컨트롤, 키리스 스타트와 드라이브 모드 등 다양한 편의 장치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모든 편의 기능은 중앙에 장착된 10.25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조작 가능하며, 운전자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 앞에 위치한 1.23인치 TFT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통해 운전 중에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3가지 옵션 패키지가 추가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먼저 드라이버 팩은 굿이어 이글 F1 수퍼 스포츠 타이어가 장착된 투어 또는 스포츠 서스펜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가 장착된 스포츠 서스펜션 중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 팩은 프라이버시 글라스, 스포츠 페달, 블랙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브레이크 캘리퍼를 선택할 수 있고, 브레이크 캘리퍼는 블랙, 레드, 옐로우, 실버 총 4가지 컬러 중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컨비니언스 팩은 전방 주차 센서, 후방 카메라, 에어로 블레이드가 있는 우천 감지 와이퍼, 오토 디밍 미러, 러기지 네트가 포함 된다고 합니다.

 

추가비용으로 패들시트가 있는 6단 자동변속기(450만원)와 블랙팩(루프/캔트레일/미러 후면/ 후면 로터스 배지/ 배기 피니셔 도색, 300만원)은 운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미라 기본 가격은 1억4,200만원부터라고 합니다.

 

매트 윈들 로스터 영국 본사 상무이사는 "에미라는 우리가 제작한 로터스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모델이다. 이번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를 사랑하는 가장 열정적인 초기 고객들을 위해 더욱 특별한 요소를 담아 의미 있게 만들었다"며 "퍼스트 에디션만을 위해 아주 특별하고 고유한 배지를 세심하게 작업했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제작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by 아카즈

 

 

그럼 여기까지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국내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