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승후기

렉서스 LM 500h 로열 그레이드 시승(4인승 신개념 쇼퍼드리븐 MPV)

by kneekick-kneekick 2024.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탑라이더에 게재된 렉서스 LM 500h 로열 그레이드 시승(4인승 신개념 쇼퍼드리븐 MPV) 후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

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빗길 운전 잘하는 방법 3가지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6월 사전계약

'여드름 약' 태아 기형 유발?!

블랙박스 구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왜 26℃일까? 장마철 슬기로운 실내환경은?

발바닥·손발톱에 생기는 악성흑색종, 유독 한국인에게 많은 이유?

아침잠이 부쩍 줄어들었다면.. 노인수면장애?(노인수면장애 원인과 특징 5가지)

아프면 쉴 수 있는 상병수당 시범사업 시작! 신청하고 최저임금 60% 받아 가세요~

자동차 냉각수 점검법

렉서스 LM 500h 로열 그레이드 시승(4인승 신개념 쇼퍼드리븐 MPV)

 

렉서스 LM 500h 로열 그레이드를 탑라이더에서 시승했습니다. LM 500h는 렉서스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럭셔리 MPV로 대형 세단을 대체할 쇼퍼드리븐 모델이라고 합니다. 368마력 퍼포먼스 하이브리드를 통한 주행성능과 세단이 흉내내기 어려운 시트포지션, 공간은 의전차를 위한 새로운 대안입니다.

 

렉서스코리아는 최근 모델 라인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전통적인 세단과 SUV 중심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구축한 것과 달리, MPV LM, 크로스오버 전기차 RZ를 추가해 모델 라인업이 8종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LM, LC, LS, ES, RX, NX, UX, RZ 그리고 LX가 예정된 상태라고 합니다.

 

해외 라인업과 비교하면 미국시장 기준, 국내에서 단종된 IS와 RC, 3열 SUV TX, 래더 프레임 모델 GX와 플래그십 SUV LX, 유럽에서는 UX 보다 작은 LBX 정도라고 합니다. 렉서스 LX까지 출시하면 작거나 체급 구분이 애매한 차종을 제외한 전 모델 라인업을 선보이는 공격적인 행보입니다.

 

렉서스 LM은 글로벌 기준 2세대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2023년 4월 상하이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것을 고려하면 국내에 빠르게 선보인 셈이라고 합니다. 국내에 수입되는 신차의 경우 출시 타이밍이 상품성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알파드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생산량이 많지 않은 편이라고 합니다.

 

시승한 모델은 렉서스 LM 500h 로열, 국내의 2가지 트림 중 4인승 최상위 모델로 가격은 1억 9600만원이라고 합니다. LM 500h 이그제큐티브는 6인승 모델로 파티션, 48인치 디스플레이, 우산 거치대 등이 제외된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500대 중 60%가 4인승, 월 출고량은 70~80대 수준입니다.

 

LM 500h의 외관은 1.5 박스 스타일의 MPV(Multi-Purpose Vehicle)입니다. 미니밴이라는 명칭을 의도적으로  쓰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북미에 판매되는 토요타 시에나, 혼다 오딧세이, 기아 카니발을 미니밴이라 부릅니다. 렉서스 LM은 미니밴 보다 고급형 모델이라고 합니다.

 

LM 500h에는 액세서리 패키지가 운영되는데, 사진 속의 차량은 LM 풀 패키지가 적용돼 프런트 스포일러, 사이드 스커트, 리어 범퍼 스포일러가 포함된 스포일러 패키지와 어퍼 그릴 가니시 프런트 사이드가 가니시, 백 도어 가니시가 포함된 가니시 패키지가 더해진 사양이라고 합니다. 

 

LM 500h의 차체는 전장 5135mm,(-20), 전폭 1890mm(-100), 전고 1955mm(+170), 휠베이스 3000mm(-90)로 기아 카니발과 비교 시 전폭은 좁고, 전고는 높다고 합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전고는 2055mm입니다. 짐작보다 차체가 크고, 사이드 패널 디자인이 박스형이라 공간이 넓습니다.

 

운전석은 파티션으로 분리돼 다소 옹색해 보이나, 실제 탑승시 만족감은 대단히 높다고 합니다. 편안한 시트와 안정적인 시트포지션, 넓은 전방 시야, 고급 소재, 그리고 최신 렉서스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1열 소재도 나쁘지 않지만, 시트 가죽을 비롯해 2열 공간은 더 좋은 소재를 썼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4리터 4기통 터보 하이브리드와 6단 자동변속기, DIRECT4 사륜구동이 조합돼 시트템 총 출력 368마력이라고 합니다. 엔진만으로는 275마력, 36.9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4인승 기준 공차중량은 2470kg(6인승 2455kg), 국내 복합연비는 10.1km/ℓ(도심 9.7, 고속 10.7)입니다.

 

먼저 선보인 토요타 알파드와는 파워트레인이 다른데, 알파드의 경우 2.5리터 4기통 하이브리드로 시스템 총 출력은 250마력, 복합연비는 13.5km/ℓ입니다. 해외에는 LM 500h도 판매되지만 국내에서는 파워트레인으로 차별화됩니다. LM 500h 로열은 연비보다는 퍼포먼스 중심입니다.

 

중 저속 일상주행에서 터보 하이브리드는 저속부터 여유로운 힘을 보여줍니다. 저배기량, 혹은 자연흡기 기반의 하이브리드가 엔진 가동과 함께 높은 엔진 회전을 보인다면, LM 500h의 터보 하이브리드는 유럽산 고출력 PHEV처럼 동작합니다. 터보 특성상 저회전 토크가 좋다고 합니다.

 

가속페달을 강하게 다루면 2.5톤에 달하는 무게와 달리 신속하게 속도를 높여갑니다. 전고가 높은 MPV 특성상 속도계는 200km/h 부근에서 제한되지만, 과정이 상당히 빠르다고 합니다. 전폭과 전고가 유사한 정사각형 타입의 보디 스타일과는 달리 낮은 무게중심이 꽤나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LM 500h는 렉서스의 새로운 G-K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틀림 강성을 높여, 안정적인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함께 높였다고 합니다. 주파수 감응형 밸브가 결합된 전자식 서스펜션은 노면 변화에 실시간으로 반응한다고 합니다. 정차 직전 브레이크를 풀어주는 스무스 스탑 컨트롤은 새롭습니다.

 

쇼퍼드리븐 체험을 위한 2열 시승은 호기심과 즐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어릴적 할리우드 영화의 부자들은 운전석과 구분되는 파티션이 있는 리무진의 뒷좌석에 탔습니다. 국내에서 출고 사양으로 파티션이 달린 리무진을 구입하려면 10억 원에 가까운 마이바흐 풀만을 사야 했습니다.

 

LM 500h 로열은 파티션과 함께 위아래로 움직이는 유리 격벽을 갖추고, 유리는 디밍 기능으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파티션에는 48인치 디스플레이가 내장되는데, 23개 스피커의 마크레빈슨 3D 사운드와 L-아닐린 가죽의 VIP 시트와 함께 완벽한 독립 공간을 만든다고 합니다.

 

샘플 음악으로 유튜브 뮤직의 오케스트라를 연결해 놨는데, 무선 연결임에도 소리의 웅장함이 남다르다고 합니다. 세단과 달리 사각형의 청음실과 유사한 구조와 파티션에 내장된 스피커에서 나오는 정면에서 나오는 소리로 인해 더욱 실감 납니다. 시승한다면 탑선 매버릭도 추천합니다.

 

승차감은 기본적으로 부드러운 셋업인데, 2열 승차감 모드 선택 시 보다 부드러운 감각을 더해줍니다. 과속 방지턱을 비롯해 노면의 굴곡을 대부분 부드럽게 소화하는데, 날카로운 요철은 제법 전달합니다. 유압식 댐퍼의 한계로도 보이는데, 그럼에도 모든 쇼크를 둥글게 전한다고 합니다.

 

2열 VIP 시트의 착좌감은 양산차의 2열 시트 중 가장 좋은 수준입니다. 낮게 내려앉는 세단과 달리 일반적인 시트포지션을 기반으로, 하이루프 MPV 고유의 여유로운 헤드룸과 레그룸은 대단히 만족스럽다고 합니다. 렉서스 특유의 아기자기한 숨은 디테일과 고급 소재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렉서스 LM 500h 로열은 국내 쇼퍼드리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형 세단 일색의 의전차 수요가 고급 SUV나 특장 MPV로 확대되는 시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차체 크기에 출고 사양으로 파티션 리무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차가 궁금하다면 시승이 답입니다.

 

렉서스 신형 LM 500h 출시(1억9600만원 4인승 인기)

 

렉서스 신형 LM 500h 출시(1억9600만원 4인승 인기)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렉서스 신형 LM 500h 출시(1억 9600만 원 4인승 인기)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빗길

vroomhouse.tistory.com

 

렉서스 신형 LM 500h 비교 분석(고급감은 S클래스도 앞선다)

 

렉서스 신형 LM 500h 비교 분석(고급감은 S클래스도 앞선다)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탑라이더에 게재된 렉서스 신형 LM 500h 비교 분석(고급감은 S클래스도 앞선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

vroomhouse.tistory.com

 

렉서스 신형 LM 500h 출시(1억4800~1억9600만원)

 

렉서스 신형 LM 500h 출시(1억4800~1억9600만원)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렉서스 LM 500h 출시(1억 4800~1억 9600만 원)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빗길 운전 잘

vroomhouse.tistory.com

 

렉서스 LM 계약 중단 사태(1억9600만원 모델 인기)

 

렉서스 LM 계약 중단 사태(1억9600만원 모델 인기)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렉서스 LM 흥행으로 계약 중단 사태(1억 9600만 원 모델 인기)가 일어났었다고 하여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자동차 와

vroomhouse.tistory.com

 

렉서스 신형 LM 유럽 가격 공개(1억5천만원대 미니밴)

 

렉서스 신형 LM 유럽 가격 공개(1억5천만원대 미니밴)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렉서스 신형 LM 유럽 가격 공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 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빗길 운전 잘하는 방법 3가

vroomhouse.tistory.com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렉서스 LM 500h 로열 그레이드 시승(4인승 신개념 쇼퍼드리븐 MPV) 후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