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닛산의 인기 소형차 '마이크라(Micra)'가 전기차로 완전히 거듭났습니다. 6세대 풀체인지를 거친 신형 마이크라는 르노5 E-테크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된 순수 전기차로 최대 408km 주행거리(WLTP 기준)와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특히 유럽 소비자를 겨냥한 디자인과 실내 구성으로, 2025년 유럽 도심형 전기차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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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신형 마이크라 EV 공개! 디자인·주행거리·스펙 총정리
닛산은 신형 마이크라(Micra)를 5월 21일 공개했다고 합니다. 신형 마이크라는 6세대로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전기차로 전환됐으며, 1회 완충 시 WLTP 기준 최대 408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신형 마이크라는 독특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올해 하반기 유럽부터 판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신형 마이크라는 6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르노의 차세대 전기차 르노5 E-테크를 기반으로 제작됐다고 합니다. 신형 마이크라는 런던에 위치한 닛산 디자인 유럽 스튜디오에서 유럽 고객을 고려해 디자인됐다고 합니다. 신형 마이크라는 올해 하반기 유럽 판매가 시작되며, 가격은 미정입니다.
신형 마이크라 차체 크기는 전장 4000mm, 휠베이스 2540mm로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콤팩트한 사이즈가 유지됐습니다. 전면부와 후면부에는 닛산의 2011년 스마트포스피드 콘셉트카와 유사한 원형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가 적용됐다고 합니다. 투톤 컬러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형 마이크라 실내에는 10.1인치 듀얼 스크린, 후지산 윤곽이 새겨진 이스터에그 등에 배치됐다고 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326ℓ입니다. 신형 마이크라 엔트리 모델은 40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 시 WLTP 기준 308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터 최고출력은 122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신형 마이크라 상위 트림은 52kWh 배터리로 1회 완추시 WLTP 주행거리 408km를 확보했습니다. 모터 최고출력은 150마력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신형 마이크라는 100kW 급속 충전과 V2L을 지원합니다.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됐으며, 공차중량은 1400~1524kg입니다.
닛산 신형 마이크라 EV 디자인 특징
✔️ 외관 디자인 : 원형 LED 헤드램프, 레트로 콘셉트카(스마트 포 스피드) 영감
✔️ 차체 크기 : 전장 4,000mm / 휠베이스 2,540mm(콤팩트 유지)
✔️ 투톤 컬러 : 루프·바디 컬러 조합 가능
✔️ 디자인 제작 : 낫산 유럽 디자인 센터(런던) 주도
✔️ 후면부는 어떤 느낌?
- 원형 테일램프 : 2011년 닛산 콘셉트가 '스마트 포 스피드(Smart For Speed)에서 영감을 받은 둥근 테일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내부에는 링 형태의 LED 그래픽이 포함돼, 주행 중에도 시각적인 존재감을 강조합니다. 귀엽고 유니크한 분위기를 주면서도, 깔끔한 조형미를 유지해 레트로-모던 감성을 동시에 전달합니다.
- 심플한 후면 라인 : 불필요한 선을 줄이고, 간결한 볼륨감으로 마무리한 뒷모습은 정제된 유럽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범퍼와 트렁크 도어 경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도심형 전기차로서의 세련됨을 강조합니다.
- 로고 및 레터링 : 닛산 최신 로고가 중앙에 배치됐으며, 번호판 하단에 'MICRA)' 레터링이 깔끔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차량 색상과 대비되는 블랙 또는 크롬 마감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강조됩니다.
닛산 신형 마이크라 EV 실내 주요 포인트
✔️ 인포테인먼트 : 10.1인치 듀얼 스크린
✔️ 디자인 포인트 : 후지산 윤곽 숨은 그래픽(이스터에그)
✔️ 트렁크 용량 : 326L
✔️ 소재 및 마감 : 친환경 직물 옵션 가능(예상)
닛산 신형 마이크라 EV 파워트레인·주행거리·성능
트림 | 배터리 용량 | 주행거리(WLTP) | 출력 |
엔트리 | 40kWh | 308km | 122마력 |
상위 | 52kWh | 408km | 150마력 |
✔️ 100kW DC 급속 충전 지원
✔️ V2L 기능 탑재(전기 기기 외부 공급)
✔️ 공차중량 : 140~1524kg
✔️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채택으로 승차감 강조
닛산 신형 마이크라 EV 경쟁 모델과 비교
항목 | 닛산 마이크라 EV | 르노 5 E-테크 | 푸조 e-208 |
주행거리 | 최대 408km | 약 400km (예정) | 362km |
배터리 | 52kWh | 52kWh | 51kWh |
출력 | 150마력 | 150마력 | 136마력 |
출력 시기 | 2024 하반기 | 2024 하반기 | 출시 완료 |
✔️ 닛산 신형 마이크라 EV 유럽 2024년 하반기 출시 및 국내 출시 미정
✔️ 닛산 신형 마이크라 EV 가격은 미공개(르노 5 기준 약 3,500만 원 전후 예상), 르노5보다 비슷하거나 소폭 높을 것으로 보이며, 3천만 원대 중후반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닛산 신형 마이크라는 도시 주행에 최적화된 합리적인 전기차로, 디자인, 기능,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균형 잡힌 EV로 기대됩니다. 전기차 전환의 흐름 속에서, 소형 EV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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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탑라이더
신형 닛산 마이크라는 르노5와 플랫폼을 공유하면서도, 디자인, 옵션, 성능 모두 닛산만의 개성을 담았습니다. 도심형 전기차를 고민 중인 소비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격과 한국 출시 여부는 미정이지만, 향후 업데이트가 있다면 빠르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닛산 신형 마이크라 EV 공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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