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6기통 가솔린·디젤 엔진 탑재

by kneekick-kneekick 2023.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이~입니다.

오늘은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자동차 엔진 경고등 대처법

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방법

빗길 운전 잘하는 방법 3가지

토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6월 사전계약

'여드름 약' 태아 기형 유발?!

블랙박스 구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왜 26℃일까? 장마철 슬기로운 실내환경은?

발바닥·손발톱에 생기는 악성흑색종, 유독 한국인에게 많은 이유?

아침잠이 부쩍 줄어들었다면.. 노인수면장애?(노인수면장애 원인과 특징 5가지)

아프면 쉴 수 있는 상병수당 시범사업 시작! 신청하고 최저임금 60% 받아가세요~

자동차 냉각수 점검법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6 기통 가솔린·디젤 엔진 탑재

기아는 차세대 보디 온 프레임 픽업트럭을 유력한 차명으로 공개됐습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드라이브에 따르면 기아는 '타이만(TASMAN)'의 상표권을 호주 등 일부 국가에 출원했으며, 6기통 디젤과 가솔린으로 운영됩니다. 타이만은 국내에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4년 공개됩니다.

드라이브에 따르면 기아는 최근 타이만의 상표권을 호주와 뉴질랜드 등 일부 국가에 출원하는 등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타이만은 뉴질랜드 등을 발견한 네덜란드 탐험가 혹은 오스트레일리아 남동부와 뉴질랜드 사이의 바다 '태즈먼 해'를 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아 호주 법인 관계자는 언론 브리핑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픽업트럭이 개인 및 법인 구매자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글로벌 시장에서 상품성을 입증한 포드 레인저와 토요타 하이럭스를 벤치마킹하고 있다. 호주 법인이 개발해 많은 부분을 담당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타이만은 높은 탑재 하중 및 죄대 견인력 확보를 위해 3.0리터 6 기통 디젤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이 얹어집니다. 최고출력은 257마력, 최대토크 57kgm 수준입니다. 또한 레인저 렙터와 경쟁하기 위해 3.3리터 혹은 3.5리터 6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선택지도 제공됩니다.

한편, 타스만의 코드명은 TK입니다. 타스만은 기아 모하비의 보디 온 프레임을 계승한 중형 픽업트럭입니다. 타스만은 듀얼 캡 차체 스타일로 넓은 실내 공간과 화물 공간을 갖춥니다.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에 따르면 기아는 지난 4월 타스만의 국내 상표권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6기통 가솔린·디젤 엔진 탑재된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